Advertisement
러시아 활 대게는 선진국형 수산물인 갑각류의 대표 주자로 최근 2 ~ 3년 전부터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상품이다.
Advertisement
먼저 이마트는 제철을 맞아 살이 꽉 찬 러시아산 활 대게를 유통구조 혁신을 통해 현재 시장가 대비 최대 45% 저렴하게 판매한다.
Advertisement
이마트가 '고객의 생활을 바꾸는 상품'으로 러시아 활 대게를 선택한 이유는 한국의 소득 수준이 증가하면서 선진국 수산물 소비의 대표격인 갑각류가 대중 수산물로 자리잡고 있기 때문이다.
Advertisement
하지만 러시아산 대게의 경우 2012년 러시아 원산지 신고 강화와 2013년 2월부터 한·러 수출입 수산물 위생 약정 체결에 의해 러시아 동식물 위생감독청에서 발급하는 위생증명서가 필수 제출 사항이 되면서 수입 물량이 급감했다.
이마트는 시세가 크게 상승한 러시아산 대게를 국내 수입 대행사, 중간 도매인 등 유통 과정을 축소하고 30t 규모의 사전 직거래 계약을 통해 직접 소싱하는 방식으로 시세 대비 최대 45% 저렴한 가격에 선보인다.
또 이마트는 전동 칫솔 보급율 확대를 위해 일반 칫솔보다 반값 수준으로 저렴한 교체형 전동 칫솔모를 10일부터 판매한다.
이마트 전동칫솔모는 국내 전동 칫솔의 90%에 해당하는 일반 교체형 전동칫솔에도 사용할 수 있는 등 다양한 모델에 적용이 가능하도록 호환성을 높였다.
이처럼 이마트가 '반값 교체형 전동 칫솔모'를 판매하고 나선 것은 이를 통해 고객의 생활을 바꿀 수 있다고 판단했기 때문이다.
장중호 이마트 마케팅 상무는 "고객들의 니즈가 갈수록 고급화, 다양화되고 있다"며 "이를 충족하기 위해 앞으로 고객의 생활을 바꾸는 다양한 상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최만식 기자 cms@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