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한국영화 자존심 '넛잡' DVD 미국시장 강타

by
Advertisement
국산 애니메이션 '넛잡' DVD가 미국 시장에서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Advertisement
글로벌 콘텐츠 기업 레드로버는 17일 "메이저 배급사인 유니버설스튜디오 홈엔터테인먼트를 통해 배급되는 넛잡의 DVD가 아마존닷컴 베스트셀러에 올랐다"고 밝혔다.

15일(현지시각) 북미지역에서 DVD 및 블루레이(Blu-ray)의 판매가 시작된 '넛잡'은 세계 최대 온라인 쇼핑몰인 아마존닷컴 DVD 부문에서 베스트셀러 5위를 차지했고, Kids & Family 부문에서는 3위에 올랐다.

Advertisement
또 Kids & Family 부문 홈 비디오 대여에서는 1위를 달리며, 할리우드 개봉작의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북미 개봉 13주차인 '넛잡'은 북미 박스오피스 6382만달러를 기록하며 현재 극장에서 상영중이다.

Advertisement
특히 '넛잡'은 지난 1년간 할리우드에서 상영된 영화 총 694편 중 55위를 차지하며 한국영화사의 기록을 새로 쓰고 있다.

한편 '넛잡'은 17일(현지시각) 러시아 개봉, 5월 1일(현지시각) 이탈리아 개봉 예정이며 하반기 여름방학을 타깃으로 유럽 주요 지역에서 순차적으로 개봉될 예정이다.
최만식 기자 cms@sportschosun.com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