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어메이징 스파이더맨2'에 한스 짐머부터 패럴 윌리엄스, 캔드릭 라마, 세계적인 팝 가수 앨리샤 키스까지 쟁쟁한 뮤지션들이 OST 작업에 참여한다는 소식이 알려져 화제를 모은 가운데, 앨리샤 키스가 부른 메인 테마곡 'It's On Again'의 뮤직비디오가 최초로 공개됐다.
Advertisement
'어메이징 스파이더맨2'는 영화 음악의 거장 한스 짐머, 패럴 윌리엄스, 더 스미스(The Smith)의 기타리스트 조니 마, 인큐버스(Incubus)의 기타리스트 마이크 아인지거 등이 OST에 대거 참여, 이를 위한 슈퍼 밴드를 결성해 화제를 모은 바 있다. 특히, 이번에 공개된 뮤직비디오에서는 영화의 장면과 슈퍼 밴드의 모습을 동시에 확인할 수 있어 눈길을 사로잡는다.
앨리샤 키스와 함께 곡의 피처링을 맡은 켄드릭 라마의 폭발적인 랩으로 시작되는 뮤직비디오에는 이들이 이끄는 슈퍼 밴드가 도시의 전기를 장악하기 위해 은밀하게 작업을 진행, 결국 전기의 흐름을 손에 넣는 장면이 연출된다.
Advertisement
이들이 도시 전체를 암흑에 빠트리는 모습은 '어메이징 스파이더맨2' 최대의 사건인 뉴욕 대규모 정전 사태와 적절히 어우러져 시선을 사로잡는다. 암흑에 빠진 도시를 리부트 시켜 마치 하나의 거대한 스튜디오처럼 만든 뒤, 프로듀서 패럴 윌리엄스의 손길에 따라 빌딩의 빛이 볼륨 바처럼 움직이는 장면은 이번 뮤직비디오의 최대 볼거리 중 하나. 이어 뮤직비디오의 클라이막스에서 한스 짐머의 지휘에 맞춰 슈퍼 밴드가 노래를 완성해 가는 장면은 웅장함까지 느끼게 한다.
또한, 영상 곳곳에 '어메이징 스파이더맨2'의 스파이더맨(앤드류 가필드)과 그린 고블린(데인 드한), 일렉트로(제이미 폭스)의 모습, 연인 그웬 스테이시(엠마 스톤)을 구하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스파이더맨의 액션 등 영화 영상을 삽입해 영화에 대한 호기심을 불러 일으킨다. 압도적인 스케일을 엿볼 수 있는 영화 영상과 절묘하게 어우러진 'It's On Again' 뮤직비디오는 화려한 영상과 리듬감 넘치는 노래로 <어메이징 스파이더맨2>에 대한 팬들의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