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파김치 한 달 매출 1억 5천! 별미김치 잘 나가네~

by
겨우내 묵은 김장김치가 소진되는 시기와 맞물려 파김치 등 별미김치의 판매가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Advertisement
국내 포장김치 점유율 1위인 대상FNF 종가집에 따르면, 별미김치인 파김치가 단일 품목 3월 매출 1억 5천 만원을 달성하며 전년 동기간 대비 25%의 성장률을 기록했다.

이 같이 별미김치의 판매량이 증가한 이유는 겨우내 먹던 묵은 김장김치에 질린 소비자들의 별미김치 선호도 증가와 여러 종류의 김치를 소량으로 구매해 먹는 젊은 층의 김치 소비가 늘어났기 때문으로 보인다.

Advertisement
맞벌이 주부인 최윤경(38)씨는 "집에서 밥 먹을 시간이 별로 없는 맞벌이 부부의 경우에는 김치를 대용량으로 보관하기 힘들고, 다양한 종류의 김치를 그때그때 사먹는 것이 합리적인 것 같다"고 말했다.

대상FNF 문성준 팀장은 "여름철에는 열무김치가 겨울에는 동치미의 판매율이 증가하는 등 별미김치에 대한 인기가 높아지고 있어 지속적인 제품 개발과 마케팅 활동을 이어나갈 예정이다"고 전했다.

Advertisement
한편, 종가집은 파김치, 열무김치, 갓김치, 백김치, 총각김치 등 총 10여종의 국산 재료로 맛을 낸 다양한 별미김치를 판매 중이다.
[소비자인사이트/스포츠조선]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

Advertisement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