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합동분향소 조문 박근혜 대통령 "국민 여러분께 죄송…국가안전처 신설"

by
합동분향소 조문 박근혜 대통령 "국민 여러분께 죄송…국가안전처 신설할 것"
Advertisement
합동분향소 조문 박근혜 대통령 "국민 여러분께 죄송…국가안전처 신설할 것"

Advertisement
박근혜 대통령은 국무회의에서 "국가안전처를 신설 할 것"이라고 밝혔다.

박근혜 대통령은 29일 오전 10시 청와대에서 열린 국무회의에서 세월호 참사에 정부의 초동대처 실패를 사과하고 재발 방지를 약속했다.

Advertisement
이날 박 대통령은 "사전에 사고를 예방하지 못하고 초동대응과 수습이 미흡했던데 대해 뭐라 사죄를 드려야 그 아픔과 고통이 잠시라도 위로받을 수 있을지…"라며 "이번 사고로 많은 고귀한 생명을 잃게 돼 국민 여러분께 죄송스럽고 마음이 무겁다"고 말문을 열었다.

이어 "국가 차원의 대형 사고에 대해선 지휘체계에 혼선이 발생하지 않도록 국무총리실에서 직접 관장하면서 부처 간 업무를 총괄조정, 지휘하는 가칭 '국가안전처'를 신설하려고 한다"고 밝혔다.

Advertisement
또한 "상시 대응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도록 전담부처와 소관부처가 협업해서 국민안전을 제대로 지켜나갈 것"이라며 "또 평상시 반복훈련을 통해 각종 사고에 대한 매뉴얼을 만들어 즉각적인 조치가 가능하도록 만들겠다"고 덧붙였다.

이로써 '국가안전처'는 재난 상황에서 부처 간 업무를 총괄 지휘하는 임무를 맡는다. 특히 화학물질 유출이나 해상기름유출, 전력, 통신망 사고 등 새로운 형태의 재난과 국민 생활과 직결된 복합재난에 상시 대응할 능력을 갖출 수 있도록 전담부처와 소관부처가 긴밀한 협업을 하게 된다.

Advertisement
한편 합동분향소 조문 박근혜 대통령의 국가안전처 신설 방안에 네티즌들은 "합동분향소 조문 박근혜 대통령 차기 정책, 국가안전처 이건 믿을 수 있나", "합동분향소 조문 박근혜 대통령, 국가안전처 신설하면 좀 나아질까요?", "합동분향소 조문 박근혜 대통령, 국가안전처 신설 되면 이런 참사 더 이상 없을까요"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스포츠조선닷컴>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