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다양한 헤어 제품을 사용하여 수시로 헤어스타일을 가꾸다 보면 두피, 모발이 많은 자극과 손상을 받게 되며, 이 상태로 두피 모발 관리를 소홀히 하면 민감성 두피로 발전할 수 있다. 민감성 두피는 작은 자극에도 두피 트러블이 생기기 쉬우며 비듬이 생기고 힘없는 머리가 되는 등의 탈모 원인이 될 수 있기 때문에 두피 관리를 소홀히 해서는 안 된다. 이처럼 중요한 손상 모발, 두피 관리를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고 윤기 나는 머릿결을 만들어 보자.
Advertisement
두피 마사지를 함으로써 영양 공급 받은 두피, 모근, 모발이 건강해지면서 얇은 모발이 굵은 모발로 회복될 수 있고 탈모 예방에도 큰 도움이 된다. 두피 마사지를 하고 나서 머리 감기에 사용하는 샴푸, 트리트먼트, 린스, 컨디셔너 등 헤어 케어 제품을 사용할 때는 두피 모발에 맞는 헤어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으며, 자극을 많이 주는 합성계면활성제가 들어간 제품과 실리콘 성분이 들어간 샴푸는 피하는 것이 좋다. 또한 머리를 감을 때에는 머리 전체를 미온수로 적셔준 다음 헤어 제품을 사용하면서 두피를 마사지 하듯 문질러주고, 헤어 제품이 두피와 모발에 남아있지 않도록 깨끗하게 헹궈주는 것이 중요하다.
Advertisement
잦은 염색으로 손상 받은 두피와 모발 관리를 위해서 사용하기 좋은 더헤어머더셀러 컬러프로텍트 샴푸는 실리콘, 합성방부제, 화학계면활성제 무첨가 된 3무 컨셉으로 민감성 두피 관리에도 사용할 수 있는 무실리콘 샴푸이다.
Advertisement
잦은 염색, 파마로 인해 상한 두피와 모발로 고민하지 말고 모발과 두피 관리에 효과적인 샴푸와 헤어 팩 등을 사용하여 상한 머릿결 고민 없이 자유로운 헤어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도록 건강한 두피와 모발을 만들어 보자.
[소비자인사이트/스포츠조선]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