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마이클잭슨 미공개곡 앨범 '엑스케이프', 발매 동시 '아이튠즈 차트 석권'

by
마이클잭슨 '엑스케이프'
Advertisement
마이클잭슨 '엑스케이프'

Advertisement
고 마이클 잭슨의 새 앨범 '엑스케이프(XSCAPE)'가 발매와 동시에 49개국 아이튠즈 메인 앨범 차트 1위에 등극했다.

13일 마이클 잭슨의 새 앨범 '엑스케이프(XSCAPE)'가 전 세계 동시 공개됐다. 소니뮤직에 따르면, '엑스케이프'는 발매와 동시에 아시아, 유럽, 미주, 아프리카 등 전 세계 46개국 아이튠즈 메인 앨범 차트인 톱 앨범즈 차트에서 1위에 올랐으며, 82개국에서는 톱 앨범즈 차트 톱5 안에 진입했다.

Advertisement
음반사 소니뮤직은 "마이클 잭슨은 늘 새로운 사운드로 세상을 놀래켰다"며 "이러한 진취적인 영혼을 담아 에픽 레코드(Epic Records)와 그의 자산을 관리하는 단체가 미공개곡을 모은 앨범을 발매하기로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엑스케이프' 앨범 스탠더드 버전에는 총 8곡의 신곡이 담겨있다. 이는 1983년에서 1999년 사이에 녹음 됐으며, 최초 공개되는 노래다.

Advertisement
또한 마니아 팬들을 위한 디럭스 버전에는 마이클 잭슨이 처음 녹음 작업을 진행한 이번 신곡들의 원본 등 총 17곡과 앨범에 참여한 프로듀서들이 작업 과정에 대해 설명하는 다큐멘터리 DVD도 수록됐다. 특히 저스틴 팀버레이크가 공동 프로듀서 및 듀엣으로 함께 한 '러브 네버 펠트 소 굿(Love Never Felt So Good)'도 담겨있다.

이에 마이클잭슨 앨범을 접한 네티즌들은 "마이클잭슨 '엑스케이프' 역시 팝의 황제다", "마이클잭슨, 그가 떠난 뒤에도 노래는 영원할 것", "마이클잭슨, 황제의 이름에 걸맞게 차트 줄세우기 당연" "마이클잭슨 '엑스케이프' 전세계인들이 사랑하는 뮤지션"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Advertisement
한편 마이클 잭슨은 미국 팝 역사상 명실공히 가장 큰 사랑을 받은 세계적인 아티스트다. 지금까지 마이클 잭슨의 앨범은 약 10억 장 이상 판매됐다. 그는 살아생전 13개 싱글로 빌보드 차트 1위를 석권했고, 통산 17개의 그래미상을 받았다.

고 마이클 잭슨은 복귀 공연을 준비하던 중 지난 2009년 6월 25일 자택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 <스포츠조선닷컴>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