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또 멜론 실시간차트에서 타이틀곡 '나의 옛날이야기' 1위를 비롯해 '꽃', '삐에로는 우릴 보고 웃지', '사랑이 지나가면', '너의 의미', '여름밤의 꿈', '꿍따리 샤바라' 등 수록곡 전곡을 10위권 내에 이름을 올린 데 이어 벅스 뮤직, 소리바다, 올레뮤직, 네이버뮤직, 엠넷뮤직, 지니 등 주요 온라인 음원 차트에서 타이틀곡 '나의 옛날이야기'를 포함한 수록곡 7곡을 모두 줄세우기 시키는 '히트 신공'을 발휘하며, 명실상부한 음원 파워를 선보였다.
Advertisement
특히 아이유 버전의 타이틀곡 '나의 옛날이야기'는 감수성 넘치는 원곡의 멜로디와 이루어질 수 없는 사랑을 그린 애틋한 노랫말에 아이유만의 특급 감성이 더해져 원곡의 감동을 배가시켰다.
Advertisement
이번 뮤직 비디오는 넬의 '남겨진 것들' '치유', FT 아일랜드의 '미치도록' 등을 작업한 한대희 감독이 연출을 맡아 감동적이면서도 서정적인 영상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Advertisement
아이유는 이번 앨범에서 조덕배의 '나의 옛날이야기'뿐 아니라, 故 김광석의 '꽃', 김완선의 '삐에로는 우릴 보고 웃지', 이문세의 '사랑이 지나가면', 산울림의 '너의 의미', 故 김현식의 '여름밤의 꿈', 클론의 '꿍따리 샤바라' 등 댄스, 포크, 발라드 등 시대가 흘러도 빛을 잃지 않는 다양한 명곡들의 감성을 재해석했다.
한편 아이유는 오는 5월 22일부터 6월 1일까지 서울시 마포구 신수동에 위치한 서강대 메리홀에서 8회에 걸쳐 열리는 단독 콘서트의 라이브 무대를 통해 신보 발매 이후, 처음으로 선보이는 새 앨범 '꽃갈피'의 수록곡들과 기존 히트곡들로 팬들을 만날 예정이다.
이정혁 기자 jjangga@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