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지루성피부염은 피지샘의 활동이 증가된 부위에 발생하는 만성 재발성 습진으로 성인의 3∼5% 정도에서 발병하는 아주 흔한 질환이다. 여성보다 남성에게서 발생률이 더 높고 최근에는 10대 청소년과 20대 여성들에게서 빈발하는 추세를 보이고 있다.
Advertisement
하지만 지루성피부염은 많은 사람들이 생각하는 것처럼 가벼운 질환은 결코 아니다. 당장 가려움증도 문제지만 홍반과 인설, 비듬 등 겉으로 드러나는 증상으로 인해 환자가 받게 되는 스트레스가 이만저만이 아니기 때문이다.
Advertisement
압구정 우보한의원 이진혁 원장은 "지루성피부염이 흔한 질환이다 보니 대부분의 사람들이 증상이 나타나도 치료를 하기 보다는 방치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는 아주 위험한 생각"이라며 "지루성피부염은 사람들이 생각하는 것처럼 우습게 볼 질환도, 쉽게 치료되는 질환도 아니며 특히 발병 초기에 적절한 치료를 시행하지 않을 경우 증상의 재발과 악화를 반복하며 치료 자체를 어렵게 하는 경우도 많아 초기부터 적극적인 치료를 시행해야 한다"고 말했다.
Advertisement
특히 슈퍼미네랄프로그램은 지루성피부염으로 인한 염증성 습진과 가려움증, 홍반, 인설, 비듬 등 다양한 증상을 치료하고 지루성피부염이 재발하지 않도록 개인별 체질에 맞춘 1:1 치료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슈퍼미네랄프로그램의 한약치료는 지루성피부염의 원인이 되는 열독을 제거하고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주어 몸의 열을 조절하는 체온조절 시스템 안정화시켜 지루성피부염을 효과적으로 치료한다.
피지분비 시스템의 안정화도 슈퍼미네랄프로그램의 중요한 부분이다. 과도한 피지분비는 지루성피부염의 대표적인 증상으로 가려움증과 함께 비듬과 인설을 유발, 일상생활에 불편을 초래한다. 특히 두피 지루성피부염의 경우 머리 속에서 피지가 과도하게 분비되어 탈모의 원인이 되기도 한다.
슈퍼미네랄프로그램은 피지분비를 컨트롤하는 성분을 이용, 과도하게 분비되는 피지로 인한 증상을 빠르게 치료하는 것은 물론 지루성피부염의 근원적인 치료를 시행하고 있다.
따라서 슈퍼미네랄프로그램은 한약과 침 치료, 항산화요법과 안면열독요법, 슈퍼미네랄 피부요법 등의 단계별 치료과정을 통해 우리 몸의 체온조절 시스템과 피지분비 시스템을 안정화시키고 피부손상을 유발하는 활성산소를 제거하며 지루성피부염으로 인해 나타나는 외부증상을 개선하는 지루성피부염 치료의 최적화된 치료법이라는 게 이 한의원측의 설명이다.
이 원장은 "지루성피부염의 치료에 있어서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발병 또는 재발을 초래하는 근본적인 원인을 제거하는 것"이라며 "슈퍼미네랄프로그램은 체온조절 시스템과 피지분비 시스템의 안정화 등을 통해 지루성피부염의 근본적인 발병원인이 되는 문제를 해결하는 것은 물론 겉으로 드러나는 피부증상도 빠르게 개선시켜 환자의 고통을 줄여주는 것은 물론 치료효과의 극대화를 기대할 수도 있다"고 설명했다.
나성률 기자 nasy@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