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최근 아이들에게 꿈을 물어보면 '돈 많이 버는 사람!', '선생님', '가수' 등과 같이 돈 혹은 안정된 삶을 꿈꾸는 안타까운 모습을 많이 볼 수 있다. 하지만 이보다 더 안타까운 것은 '꿈이 없어요'라고 대답하는 아이들이 많아지고 있다는 것이다.
Advertisement
세월호의 영향으로 아이들은 자신들이 어른들로부터 안전을 보장받고 있지 못하다고 생각하고 있으며, 자극적인 컴퓨터와 폰 게임으로 손안의 작은 세상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있다. 그리고 치열한 경쟁 속에서 당장 눈 앞의 공부와 입시를 준비하며 하루하루 생활에 치이며 지내고 있다. 그러다 보니 자연스럽게 세상 밖을 바라보는 눈이 사라지고, 자신만의 꿈을 꾸는 시간도 줄고 있는 것이다.
Advertisement
그래서 맞춤운동과 생활습관 개선 등의 건강한 방법을 통해 아이들의 건강한 키성장을 책임지고 있는 키성장 클리닉 키네스에서 이제 아이들의 키성장 뿐만 아니라 자신감과 꿈을 키우기 위해 발 벗고 나섰다. 꿈나무 토크트리는 아이들 자신의 꿈에 대해서 이야기하면서 소중하다는 것을 깨달아 자신의 꿈을 계속해서 키워 나갈 수 있도록 하고, 자신의 꿈을 가지고 당당하게 이야기하며 꿈을 위해 노력할 수 있는 자신감을 키워주는 것에 그 목적이 있다.
Advertisement
자신의 꿈이 뭐냐는 질문에 되묻는 아이들, 자신감이 부족한 아이들, 자신의 이야기를 하지 않는 아이들과 꿈나무 토크트리에 참여해, 나무라는 살아있는 친구를 통해 자신을 알아가고 이야기할 수 있는 통로를 만들어 키도 키우고 감성도 키우고 꿈도 키워보자.
그 외에도 꿈나무 토크트리 '내 아이의 꿈을 키우는 꿈나무 만들기' 행사는 키네스 전 분원 (키네스 강남점, 키네스 대구점, 키네스 대전점, 키네스 마포점, 키네스 목동점, 키네스 반포점, 키네스 부산점, 키네스 부천점, 키네스 분당점, 키네스 성북점, 키네스 수원점, 키네스 안산점, 키네스 일산점, 키네스 잠실점, 키네스 창원점, 키네스 평촌점)에서 실시하고 있다.
참여를 원하는 분은 가까운 키네스 키성장전문센터로 전화하면 된다.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