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장기렌터카의 장점은 당장의 목돈 부담이 없고 경제적이라는 점이다. 취·등록세는 물론 보험료, 자동차세 등을 추가로 납부하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계약 종료 후 차량 인수비용을 고려하더라도 신차 할부구매나 리스에 비해 경제적이다. 또한 LPG차량의 대여가 가능해 장거리 운전자는 유류비 절감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다. 또한 '허' 번호판 차량이 대기업 임원용으로 인식 됨에 따라 '사회적으로 성공한 사람이 타는 차량'이라는 긍정적인 인식이 확대되고 있는 것 역시 장기렌터카를 선택하는 매력적인 요인이다. 2013년 3월부터는 '허' 번호판 외에도 '하', '호' 번호판까지 확대되어 고객의 선택권이 한층 넓어 졌다.
Advertisement
'신차 장기렌터카'는 집에 이미 차량이 있으나 아이들 학원 및 비즈니스, 레저 등의 이유로 Second Car가 필요한 가족에게 차량 2대 운영에 따른 재산세 및 차량유지비, 차량관리의 어려움을 해결해 줄 수 있다. 신차구입부터 차량관리 및 사고처리를 모두 서비스해주므로 차량 관리를 어려워하는 여성 및 초보운전자에게도 적합하며, 운행거리가 많아 LPG 차량 이용을 원하는 경우에도 훨씬 경제적이다. 최초 보험 가입이나 교통사고로 자동차 보험료가 높은 신차 구입자의 경제적인 부담을 덜어줄 수 있다. 개인사업자의 경우 비용 처리도 가능하다.
Advertisement
또한 kt금호렌터카는 '아우디', 'BMW', '메르세데스-벤츠'와 같은 수입차량까지 신차장기렌터카 프로모션을 확대하여 고객들에게 폭넓은 선택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수입차량 장기렌터카 상품의 성장은 렌탈 서비스가 자동차 유통 채널의 한 축이 되었다는 반증이기도 하다.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