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한 자외선으로 인해 피지선이 자극 받아 피지 분비가 왕성해지고 또 제때 씻어주지 못 한 땀과 노폐물이 모공을 막는 일이 잦아지는 여름철에는 유독 여드름이 발생할 확률이 높다.
Advertisement
이러한 여드름은 발생 초기에 제대로 치료를 받지 않으면 여드름 주변혈관이 손상되고 과도하게 확장하여 붉은 여드름 자국과 여드름 흉터 등을 남길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여드름 발생초기에 전문적인 치료와 관리를 받는 것이 중요하다. 그러나 이미 붉은 여드름 자국, 즉 여드름 홍반이 발생한 후라면 기존의 색소질환 치료법으로는 효과를 볼 수 없다. 색소 침착이 아닌 혈관의 확장에 의한 증상이기 때문이다.
Advertisement
최근 미국 큐테라社에서 개발한 엑셀V는 세가지 모드를 이용하여 피부 손상 없이 표피에 가까운 부위뿐 아니라 혈관, 색소병변은 물론 모공, 주름, 탄력 등 복합적이고 다양한 피부문제를 동시에 해결 할 수 있는 획기적인 레이저 치료법이다. 특히 기존에 치료가 어려웠던 홍조를 동반한 기미는 물론 난치성 기미나 재발되는 기미에 효과적이다.
혈관확장이나 붉은 기가 있는 경우 기미나 색소질환이 더 잘 생길 수 있어 혈관확장증과 함께 기미가 있을 때에는 엑셀V를 이용해 혈관과 색소를 동시에 치료함으로써 시간적, 금전적 투자를 줄일 수 있어 많은 이들에게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Advertisement
시술은 2~3주 간격으로 3~5회 정도 진행되며 횟수는 개인의 피부상태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나 평균 5회 정도 치료로 1년 정도 깨끗하고 뽀얀 피부를 유지할 수 있다.
포에버성형외과 강남점 정해진 원장은 "엑셀V는 레이저 시술시 흔히 발생할 수 있는 저색소 침착, 화상, 과색소 같은 부작용이 적으며 실제로 FDA, KFDA, CE 등에서 안전성과 효과를 인정 받은 만큼 고객 분들의 치료만족도가 크게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Advertisement
정 원장은 "특히 사파이어 쿨링 컨트롤 시스템을 통해 마취 없이 시술이 진행, 통증 및 부작용을 최소화해 별도의 회복기간 없이 즉시 세안이나 화장이 가능하므로 일상생활에 지장 없이 시술을 받을 수 있어 바쁜 직장인이나 학생들에게도 적합하다."고 덧붙였다.
한편 포에버성형외과 강남점은 엑셀V를 비롯하여 레가또, 퍼펙션 에어젠트, 프락셀 제나, 울쎄라, 제미니, 인트라셀, 루메니스원, 아피니트 등 다양한 첨단 장비를 보유하고 있다.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