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현대그린푸드 '아프리카 아동 급식지원' 후원금 기증

by
Advertisement


Advertisement
현대백화점그룹 종합식품기업 현대그린푸드가 28일 서울 중구 명동 유네스코한국위원회 사무처에서 '아프리카 아동 급식지원' 후원금 4500만원을 유네스코에 전달했다.

이번 후원금은 아프리카 레소토 하무추 지역에 급식시설 기반인 주방시설, 취사 도구 등을 설치하고, 조명시설 및 상·하수도 등 설비 구축에 사용될 예정이다.

Advertisement
현대그린푸드는 앞으로 지속적인 후원을 통해 아프리카 어린이들의 영양·위생·조리 교육 및 급식 프로세스를 마련하고 농장 구축을 통한 자립지원 등을 할 계획이다.

현대그린푸드 관계자는 "이번 후원금이 식수 부족, 불규칙적인 음식 섭취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아프리카 아동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 해외 급식 사업장 운영 경험을 살려 영양·위생 등 식문화 개선을 위한 다양한 지원 활동을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Advertisement
한편, 현대그린푸드는 다문화 어린이들을 위한 쿠킹클래스, 설 연휴 결식아동돕기 '사랑의 푸드키트' 등 사업과 연계된 아동복지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지역 아동센터와 영아일시보호소에서 임직원들이 매월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최만식 기자 cms@sportschosun.com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