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이번에 출시한 '알래스칸특급'은 불에 직접 구워 담백하고 쫄깃한 맛의 '직화 구운어묵'과 풋콩, 우엉, 당근 등 영양이 풍부한 야채를 넣은 '어린콩 어묵', '우엉 사각어묵', '야채볼 어묵', '야채완자 어묵', '두부야채 어묵' 등 맛과 건강을 최우선으로 고려한 12가지 제품이다. 이 가운데 5종은 손으로 직접 빚어 탄력 있는 식감과 자연스러운 모양을 재현한 수제풍의 프리미엄 제품으로 어묵 애호가들을 겨냥했다.
Advertisement
알래스카 해역은 어획할 수 있는 생선별 규격과 어획량이 제한돼 있으며, 어획된 생선은 철저한 이력관리를 통해 알래스카수산물협회의 인증을 받는다. 이번에 출시한 '알래스칸특급'은 제품 포장에 100% 알래스카수산물협회가 인증한 원료만을 사용했다는 의미의 인증마크를 확인할 수 있다. 풀무원은 소비자들에게 믿고 먹을 수 있는 제품을 제공하기 위해 '알래스칸특급' 원재료인 생선의 어종과 원산지, 연육 등급 등을 투명하게 공개하고 있다.
Advertisement
한편 풀무원은 프리미엄 어묵제품 생산을 위해 일본 최고의 어묵 브랜드인 '기분(KIBUN)식품'과 기술제휴를 맺고 '풀무원기분'을 설립했다. 기분식품은 일본 어묵시장의 독보적인 1위로 세계 최고의 기술력을 갖춘 회사로 평가 받고 있다.
Advertisement
풀무원식품 어육사업부의 김성모 부장은 "이번 '알래스칸특급' 출시를 기점으로 어묵 원재료인 생선의 원산지나 연육 등급이 소비자들의 새로운 구매 기준으로 자리잡게 될 것"이라며, "품질에 대한 자신감을 바탕으로 앞으로도 소비자들이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건강하고 맛있는 프리미엄 어묵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