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동안얼굴이 대세로 떠오르는 요즘, 실제 나이보다 더 늙어 보이는 노안 때문에 고민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최근 한창 최고의 인기를 구가하고 있기에 굳이 외모를 꾸미지 않아도 그저 예쁘기만 한 박은영 아나운서도 동안얼굴을 위해 고민하는데, 일반인들이야 오죽하랴.
Advertisement
이처럼 나이를 불문하고 동안얼굴로 변모하고 싶어 하는 이들에게 최근 쁘띠성형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쁘띠성형은 수술이 아닌 시술이기 때문에 과정이 간단하고 회복기간이 필요 없어 일상생활의 복귀가 빠르다는 게 장점이다.
Advertisement
울트라V리프트는 식약처(KFDA)의 4등급 의료기기 승인을 받은 정품 실리프팅을 말한다. 피부의 절개 없이 바늘을 이용해 녹는 실을 진피층에 삽입한 후 원하는 방향으로 당겨줌으로써 탄력 있는 피부로 회복시켜주는 시술법이다. 이때 삽입된 실은 진피층을 자극해 콜라겐을 생성시키면서 피부 및 조직을 탄탄하게 받쳐주는 역할을 한다.
Advertisement
보툴리늄은 보톨리늄 톡신의 줄임말로, 근육을 마비시키는 신경 독소다. 바로 이 독소를 이용한 시술이 보톡스다. 주름이 더 이상 악화되지 않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한다. 보톡스는 작고 갸름한 V라인 얼굴을 만드는 데도 활용된다. 사각턱의 주요 원인인 저작근의 움직임을 줄여 턱 라인을 갸름하게 만드는 것이다.
미앤미 목동점 이현일원장은 "필러나 실 리프팅은 1년간 , 보톡스는 3~6개월 정도 효과가 지속 된다"며 "성형수술처럼 한 번에 얼굴 모습을 영구적으로 바꿀 수 있는 방법도 있지만, 울트라필톡스는 다양한 얼굴 트러블을 매우 간단하게 빠르게 단 한 번의 시술로 수술과 비슷한 효과를 가져다준다고 알려지면서 많은 사람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현일원장은 "울트라필톡스는 시술의 규모, 시간, 비용 측면에서 성형수술보다 상대적으로 심적 부담감이 적고 부작용도 거의 없는 게 장점"이라며 "하지만 제대로 된 병원에서 전문의와의 충분한 상담 후 자신에 맞는 시술 방법을 찾아내 시술을 진행해야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다"고 조언했다.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