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전국 투어 첫 개최지인 서울 공연은 10월 23일부터 서울 롯데카드 아트센터 아트홀에서 열린다. 이어 오는 11월 8일에는 대구 경북대학교 대강당, 11월 16일 대전 우송예술회관, 11월 22일 전주 전북대학교 삼성문화회관에서 차례로 개최된다. 마지막으로 12월 6일 부산 센텀시티 소향씨어터 롯데카드홀을 끝으로 전국투어 대장정의 막을 내린다.
Advertisement
3집 '사람의 마음' 발매를 기념해 진행되는 콘서트인 만큼 타이틀곡 '사람의 마음', 선공개곡 '내 사람'을 비롯한 신곡들이 대거 무대에 올려질 예정이다. 아울러 1집 '별일 없이 산다', 2집 '장기하와 얼굴들'에 실려 높은 인기를 누렸던 곡들도 불린다.
Advertisement
그 동안 장기하와 얼굴들은 예능 프로그램, 라디오 프로그램 출연 등 꾸준한 방송 활동을 펼치면서 동시에 쉼 없이 공연장에서 관객과 만나왔다.
Advertisement
한편 장기하와 얼굴들은 지난 15일 3집 앨범 '사람의 마음'과 동명인 타이틀곡 '사람의 마음'을 발표했다. 이 곡은 힘든 하루를 보내고 집으로 돌아가는 모든 사람을 위로하는 내용의 가사로 '국민 퇴근송'이라는 애칭을 얻으며 뜨거운 인기를 누리고 있다. 특히 퇴근이 시작되는 오후 6시부터 8시까지 음원차트를 역주행하는 '퇴근길 특수'를 보이는 등 리스너들로부터 큰 공감을 얻고 있다.
이정혁 기자 jjangga@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