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과 예술, 그리고 청춘의 에너지가 가득한 홍대. 살기 위해 음식을 먹기보다는 새로운 맛을 탐색하는 사람들에게 예술인들의 아지트, 연인들의 데이트 장소로도 유명한 이 곳에 오싹하게 매운 갈비찜 전문점 마시찜이 주목을받고 있다.
Advertisement
특히 케이블 TV맛집 방송 '테이스티로드'와 MBC '찾아라 맛있는 TV'에서 소개된 바 있고 매스컴에서도 극찬한 맛집 마시찜이 관심을 받고 있다.
'맛있는 갈비찜' 이라는 뜻의 마시찜은 홍대에서 가까운 6호선 상수역 1번출구 근처에 위치하고 있으며, 하루의 스트레스를 날려 버리고 싶을 때 가장 많이 생각나는 매운 갈비찜이다.
Advertisement
마시찜만의 매운갈비찜을 먹을 때 우리 뇌에서는 천연 통증 치료제 엔드로핀의 분비를 촉진시켜주고 이로 인해 머리가 맑아지는 느낌을 받는다. 그런 이유 때문인지 현재 중독성이 강한 외식메뉴는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홍대 맛집, 상수역 맛집, 합정역 맛집이라고 소문날 정도로 단순히 배고픔을 해소하기 위해 찾기보다는 데이트 코스로도 인기가 좋다.
Advertisement
음식의 맛도 맛이지만 아늑한 조명아래 모던한 인테리어도 처음 방문한 고객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또한 2인 이상 주문하지 않으면 먹을 수 없는 다른 콧대 높은 음식점에 비해 모든 메뉴를 1인분씩 주문할 수 있다.
메인 메뉴는 소갈비찜(1만 3천원)과 돼지등갈비찜(1만 1천원)이다. 매운맛은 모두 4단계로 입맛에 맞게 선택이 가능하며, 취향에 따라 매운맛과 순한 맛을 선택 할 수있다.
Advertisement
각종 신선한 야채를 듬뿍 넣어 얼큰하게 끓여내기 때문에 식사대용은 물론 안주대용으로도 누구나 든든하게 배를 채울 수 있다. 갈비찜에 감자전, 주먹밥, 누룽지 등의 메뉴를 추가할 수 있다.
또한 평일 점심시간에는 런치스페셜로 소갈비찜을 7,000원에 돼지등갈비찜을 6,000원에 판매한다. 점심 시간에도 부담없이 즐길수 있는 곳이다.
먹은 후 남은 갈비찜에 남은 양념을 섞어 밥과 함께 먹는 볶음밥도 다른 곳에서는 쉽게 맛볼 수 없는 맛을 선사하며, 중독성이 강해 뒤돌아서면 그 맛이 떠오를지도 모른다. " 매운맛은 위액 분비를 촉진시키고 식욕을 증진시켜 혈액순환에 좋다. 또한 다이어트와 우울증 예방 효과가 있기 때문에 삶에 지친 현대인들의 스트레스를 풀 수 있다."
홍대점 마시찜은 이미 젊은 고객들의 입소문을 타고 파워블로그나 개인 블로그를 통해 합정역 맛집, 상수역 맛집으로 이름을 알렸다.
좀더 자세한 설명은 홈페이지 (http://www.masizzim.co.kr/)에서 직접 확인할 수 있으며, 마시찜 홍대점 (02-322-3218)은 서울특별시 마포구 상수동 317-10에 위치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