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男핸드볼 세계선수권 출전? 바레인-UAE 불참설

by
Advertisement
한국 남자 핸드볼의 2015년 카타르세계선수권 출전 가능성이 제기되고 있어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Advertisement
이집트 일간지 아흐람스포츠는 10일(한국시각) '바레인과 아랍에미리트(UAE)가 내년 1월 카타르 도하에서 열리는 핸드볼 남자 세계선수권에 불참하기로 결정했다'고 전했다. 이 신문은 '두 국가가 대회 불참을 선언한 이유는 정치적인 문제다. 카타르는 바레인, UAE 뿐만 아니라 사우디아라비아, 오만과도 정치적 갈등을 겪고 있다'며 내주 쯤 공식적인 불참 선언이 나올 것이라고 덧붙였다. 카타르는 이집트 무슬림형제단 정권을 지원하고 시리아 문제에 간섭하면서 다른 중동국가들을 자극해왔다.

바레인, UAE의 불참이 공식화 될 경우, 아시아선수권 5위에 그쳐 탈락한 한국이 이득을 보게 될 것으로 보인다. 또한 중동 국가들에 밀려 9위에 그친 일본도 어부지리로 대회에 출전할 수 있을 전망이다. 다만 두 국가 협회와 국제핸드볼연맹(IHF)의 공식적인 입장이 나오지 않은 상황이기 때문에 좀 더 추이를 지켜봐야 할 것으로 보인다.


Advertisement
박상경 기자 ppark@sportschosun.com
Advertisement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