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한 조사에 따르면 이들이 가장 원하는 성형 부위로 눈, 코를 꼽고 있으며 그 뒤를 이어 턱, 가슴, 지방흡입 등으로 나타나는데 대체로 몸매 보다는 얼굴 성형을 더욱 선호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Advertisement
얼굴 성형을 고려한다면 반드시 '성형수술'이 아니더라도 쁘띠성형으로 불리는 '필러'와 '보톡스' 를 선택해도 좋다. 주사를 이용한 시술로서 마취와 절개의 과정을 거치는 수술에 비해 간단하고 회복기간이 따로 필요하지 않아 바쁜 학생들에게는 안성맞춤이다. 또한 성형수술과 거의 흡사한 효과를 내면서도 비용이 저렴하다는 것도 장점 중 하나이다.
Advertisement
반면 보톡스는 근육에 마비를 주어 주름을 펴주거나, 과도하게 발달한 사각턱 근육을 축소시키는 역할을 한다 주로 눈가, 미간, 이마, 콧등 등 작은 주름을 제거하는데 유용하고, 외과적 시술로만 성형이 가능했던 사각턱을 특별한 마취 없이 턱 근육에 주입해 갸름한 얼굴형을 만들 수 있다.
Advertisement
창원 벨다드클리닉 송윤지 원장은 "보톡스나 필러 시술 시 무리해서 너무 많은 양을 주입하게 되면 얼굴 표정을 짓기 힘들어지거나 이물감을 느낄 수 있기 때문에 시술경험이 풍부한 의료진과의 상담을 통해 본인의 얼굴과 어울릴 수 있는 정확한 부위에 적정량을 주입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