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기간이 짧은 만큼 할인율이 높아 소비자들의 많은 주목을 받고 있으며 매출과 더불어 해당 브랜드나 업체를 알리는 홍보효과까지 얻을 수 있어 일석이조 효과를 거두고 있다는 반응이다. 이 같은 형태의 세일이 인기를 끌자 타임세일 정보만 모아서 알려주는 스마트폰어플 또한 등장해 눈길을 끌고 있다.
Advertisement
커피 유통 전문 브랜드 어라운지는 12월 20일부터 23일까지 최대 커피 할인 축제, '어라운지 창고세일'을 진행한다. 이번 창고세일은 온/오프라인 통합으로 진행되는데 오프라인 창고세일은 12월 20일 오전 10시부터 14시까지 4시간 동안 어라운지선유도 점에서 진행됐다. 홈카페족에게인기있는 브랜드 커피 머신, 용품, 원두 등을 엄선해 최대 90% 할인 판매했다. 북유럽 스타일의 부드러운 커피 맛을 구현해주는 50만원 상당의 '윌파브로우 커피 머신'을 15만원에, 어라운지의 다양한 블랜딩 원두를 균일가 1천원에 판매하는 등 파격적인 가격의 제품을 선보였다.
Advertisement
어라운지는 창고세일에 대한 뜨거운 호응과 추운 날씨에 선유도점 방문이 어려운 소비자를위해23일까지 어라운지 쇼핑몰(www.arounz.co.kr)에서도 창고세일을 진행한다. 1만원 이상만 구매 해도 모든 고객에게 무료 배송의 혜택을 제공한다. 추운 겨울 집에서 즐길 수 있는 음료 파우더, 스무디 등 홈 카페 재료와 시럽, 소스 등 최대 70% 할인한다. 또한, 온라인 창고세일 모든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10~30% 할인율의 인기 상품 특별 쿠폰 3종을 증정한다.
Advertisement
◆크리스마스도 화끈하게, 롯데마트 반값세일
집안을 포근하게 꾸며줄 크리스마스다양한 크리스마스 트리를선보이며 트리 장식 세트를 저렴한 가격에 판매한다. 또한, 장식용품은 가격대별(1000·3000·5000원) 균일가에 판매한다.
'크리스마스 파티 모자'가 6500원, '크리스마스 글자 가랜드'는 8500원이다. 크리스마스에 어울리는 와인잔과 캐럴음반 등도 저렴하게 판매한다
◆타임세일 앱, 100% 할인 혜택을 잡아라
유통업계의 타임세일이 관심을 끌자 다양한 타임세일 정보를 실시간으로 알려주는 스마트폰어플이 등장했다. '타임세일 앱'라는 이름의 이 어플은인터넷 쇼핑 이용하는 고객들에게 맞춤형 상품정보와 할인정보를 제공해 준다. 다양한 사이트에서 일정 시간 동안만 제공받을 수 있는 타임세일 혜택을 놓치지 않도록 도와주는 서비스다. 다양한 카테고리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쉽게 구매할 수 있게 해주며 매주 10명에게 5가지 상품을 100% 할인 된 금액인 0원에 제공하는 게릴라 이벤트를 통해 많은 소비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지난 7월에 정식으로 선 보인 타임세일 앱은론칭 한 달만에 10만 다운로드를 돌파했으며 이메일을 비롯해 카카오톡, 페이스북 계정을 통해 손쉽게 회원가입이 가능하고 원하는 상품 카테고리 설정 및 알림 제한 설정도 간편하게 적용할 수 있다.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