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글라이프를 즐기고 있는 독신 최 모씨(36)는 최근 5년간 사용한 침대 매트리스를 처분하고 최고급 이태리 산로렌조슈퍼싱글메모리폼 매트리스로 교체했다.
20대 후반과 30대 초반의 불규칙한 싱글생활이 30대 중반으로 넘어가니 점차 1인 가구에도 나름의 규칙이 생기면서 편안한 잠자리의 중요성이 큰 비중으로 다가 온 것이다.
이처럼 결혼 적령기가 늦어지고 혼인율이 낮아지는 것과 맞물려 싱글매트리스의 수요는 꾸준히 증가하고 고급화 되는 추세다.
이 가운데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매트리스는 합리적인 중저가 이태리 명품 라텍스 메모리폼 매트리스 '산로렌조 매트리스'다.
50년 역사의 짧은 국내 매트리스 시장은 현재 템퍼매트리스와 산로렌조 매트리스가 양분하는 상황이지만 독신 남녀에게는 부담없는 중저가의 산로렌조 매트리스가 강세를 보이고 있는 것이다.
신혼가구 시장에서는 이미 예비신부들 사이에서 산로렌조 매트리스가 입소문을 타면서 기존 명품 라텍스 매트리스 가격의 절반 가격으로 최고급 이태리 명품 라텍스매트리스를 장만하는 스마트한 결혼준비를 하고 있다.
산로렌조 온라인사업부 권세운 실장은 "100% 이태리직수입과 온라인 시장진출 등을 통해 명품매트리스가 현실적인 가격대로 공급되기 시작했다"며 "수면의 질을 중요시하는 1인 가구 등 실 소비자들을 중심으로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산로렌조 온라인 공식공급처인 가구피아(www.gagupia.co.kr)몰은 봄시즌을 맞아 산로렌조의 가장 인기있는 모델인 헬렌의 쿨맥스를 온라인 최저가에 구매할 수 있는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