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O2O 결제전문사 포켓모바일, 중국 창융그룹과 사업합작 체결

by

글로벌 O2O 결제전문기업 포켓모바일이 최근 중국 하얼빈 창융그룹과 사업합작 조인식을 체결했다.

이번 합작을 통해 하얼빈 법인과 베이징 설립을 함께 추진하는 포켓모바일은 O2O 결제서비스와 핀테크 금융, 글로벌 e-커머스 등의 분야에서 상호협력 체계를 통해 전체 중국 시장과 글로벌 시장 진입에 더욱 속도를 낼 전망이다.

포켓모바일과 손을 잡은 창융그룹은 전자상거래, 물류, 금융, 의료, 농업, 교육, 방송 및 뉴미디어 등 다방면에서 사업을 전개하고 있는 기업이다. 사업합작 조인식 후, 중국 하얼빈 종합보세구에 5000평 규모의 정보과학기술회사 및 소프트웨어 연구개발기지를 설립할 예정이다.

양 사는 전자상거래 플랫폼, O2O 결제 솔루션 및 운영과 물류 등의 인프라를 갖추고 있으며, 이를 통해 하얼빈 종합보세구에 한국벤처기업 1호로 출범해 O2O결제서비스, 핀테크 금융, 글로벌 e-커머스 서비스를 함께 이끌어 나갈 예정이다.

한편 포켓모바일은 클라우드 기반 태블릿 POS 시스템을 사용해 O2O 주문, 결제 및 고객 마케팅 툴을 제공하는 통합 O2O 결제 서비스를 하고 있다. 주문, 결제 및 고객 마케팅 서비스의 모바일 기능 강화를 위해 기존 POS 경험을 태블릿 시스템으로 옮겨 소상공인과 고객간의 새로운 O2O 결제 시장을 열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포켓모바일의 서비스는 공식 홈페이지(www.pocketmobile.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남정석 기자 bluesky@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