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대 직장인 이모씨(35세)는 요즘 아침마다 머리 감는 것이 두렵다. 매일 아침 세면대에 빠지는 머리카락이 눈에 띄게 많아지고 있기 때문이다. 가을이라고 계절 탓만 하기에는 심각하다는 생각이 든다.
아침저녁 일교차가 심해지는 가을철에는 두피의 유분과 수분의 균형을 무너뜨려 각질을 유발할 수 있고 여름철에 소홀히 했던 두피관리로 인해 가을에 탈모가 심해질 수 있다고 전문가들은 말한다. 그리고 여름철에 비해 일조량이 줄어들면서 남성호르몬인 '테스토스테론'의 분비가 일시적으로 많아지는 것도 한 원인인 것으로 알려져 있다.
따라서 이런 가을철 탈모가 병적인 탈모로 이어지지 않으려면 적극적으로 노력을 기울여야 한다. 특히, 두피와 모발에 자극적인 화학샴푸와 린스 사용을 피하고, 저자극성 천연샴푸를 사용하는 것이 바람직하고 두피의 마사지를 통해 혈액순환을 도와주고 두피와 모발에 필요한 영양을 공급해주는 것이 필요하다.
최근 두피와 모발건강을 회복시켜 탈모 예방과 탈모를 개선시켜주는 방법이 개발되어 많은 눈길을 끌고 있다.
2013년 11월 설립된 (주)트라이베스트는 '에디쁘 두피해독 프로그램'(특허 제 10-1538484)을 통해 탈모와 두피 모발 건강 문제로 고민하는 많은 현대인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에디쁘 두피해독 프로그램은 방법이 간단하면서도 두피와 모발의 건강을 근원적으로 회복시켜준다"고 박두헌 대표는 말한다. 이 에디쁘 두피해독 프로그램을 1주에 2-3번 꾸준히 실시하면 짧은 시간 내에 두피와 모발의 건강이 좋아짐을 느낄 수 있다고 한다.
국내 최초로 특허를 받은 '에디쁘 두피해독 프로그램'은 총 5단계로 이루어지는데, 먼저 1단계는 화학 계면활성제가 들어있지 않은 에디쁘 샴푸로 세정한 후, 2단계로 머리가 젖은 상태에서 천연 아로마 오일로 1차 두피 마사지를 실시하고 3단계에서 토르말린 수직괄사로 2차 마사지를 통해 두피의 혈액순환을 촉진시키고 모공을 열어준다. 그리고 4단계에서 항산화 및 항균효과, 항염증효과가 뛰어난 100% 천연허브를 물로 반죽한 후 충분히 도포하여 1~2시간 둔다. 이 과정에서 허브의 영양물질들이 두피와 모발에 공급된다. 그 다음 5단계는 물로 깨끗이 세정을 하고, 뜨거운 열로 건조시킨 후 간접고주파기로 마무리를 해주는 것이다.
이러한 두피해독 프로그램 과정에서 8가지 종류의 허브가 사용되는데, 이들은 인도 아유르베다 의학에서도 오랫동안 두피모발 관리에 사용되었던 것들이다. 두피해독 전문가가 고객의 두피상태를 진단한 후, 두피와 모발에 적합한 허브를 3-4가지 배합하여 사용하고 있다.
(주)트라이베스트의 박두헌 대표는 "지난 2년동안 수많은 고객들이 이 프로그램을 통해 아주 빠른 시간 내에 두피와 모발의 건강 및 인체 건강을 되찾았다 그리고 이러한 '에디쁘 두피해독 프로그램'의 놀라운 효과는 천연 아르마오일과 토르말린 수직괄사, 100% 천연 에코허브, 간접고주파기의 환상적인 궁합에 의해 나타난다"고 밝혔다.
(주)트라이베스트는 이러한 에디쁘 두피해독 프로그램의 효과를 더 많은 사람들에게 알리기 위해 '제 2회 오송 화장품, 뷰티산업 엑스포'에 공식 후원을 하고 이 행사에 직접 참가한다. 행사기간 동안 엑스포 현장을 찾는 고객들에게는 두피진단을 통해 괄사 마사지 서비스를 제공하고, 두피해독에 사용되는 모든 제품들을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할 예정이다.
오는 10월 20일(화)부터 24일(토)까지 5일간 오송역 일원에서 개최되는 제2회 화장품뷰티산업엑스포는 B2B중심(기업간 거래)의 전문엑스포로 전시관과 비즈니스관 등을 갖추어 국내외 150개 기업과 국내외 1천 여명의 바이어가 참여하여 수출 상담과 정보를 교류하게 된다. 문의 1899-6961, www. 에디쁘.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