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박원순, 강용석 상대 소송 '1억 100원' 손배 청구…"아들 관련 허위사실 유포"

by

박원순 강용석 상대 소송

병역비리 의혹을 제기한 강용석 변호사를 상대로 억대 소송을 제기했다. 박 시장이 강 변호사를 상대로 법적 대응에 나선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법조계 한 관계자는 박 시장이 지난 6일 강용석 변호사에게 1억100원의 손해배상 청구 소송 소장을 서울중앙지법에 제출했다고 밝혔다.

박 시장은 소장에서 "강 변호사가 나와 아들이 병역비리를 자행했거나 부정한 방법으로 병역을 피했다는 허위 사실을 지속적으로 유포하고 있다"며 "아들의 병역비리 의혹은 검찰, 법원 등 국가기관이 일관되게 허위라고 판단한 문제"라고 주장했다.

강 변호사는 국회의원이던 2012년, 박 시장 아들의 병역비리 관련 의혹을 제기했고 의원직을 건 공개 신체검사를 제안했다가 의혹이 사실이 아닌 것으로 결론이 나자 결국 의원직에서 물러났다. 하지만 강 변호사는 최근까지 지속적으로 병역비리 의혹을 제기하고 있다.

이에 대해 박 시장 측도 강경 대응하고 있는 상황이다. 박 시장 측은 "악의적인 '박원순 죽이기'가 도를 넘었다"며 "박 시장 아들 병역비리 의혹을 제기한 인터넷 유저 16명 등을 고발하는 등 순차적으로 대응하고 있다"고 전했다. <스포츠조선닷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