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수능 끝난 예비 대학생들, 여드름 고민 해결책은?

by

대입 수능시험을 끝낸 일부 수험생들이 여드름과의 전쟁을 준비하고 있다. 이들은 대입 수능시험을 끝냈다는 설렘도 잠시, 곧바로 여드름 치료에 매진하게 된다. 초·중·고 12년 동안 공부에 매진한 탓에 피부 관리를 제대로 하지 못 했기 때문이다. 얼굴 피부에 우후죽순으로 나타난 여드름은 대학 입학을 앞둔 수험생들의 최대 고민으로 떠오르게 된다.

그렇다면 여드름 치료를 효과적으로 시행할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이 있을까? 최근에는 광역동요법이라 불리는 'PDT(Photodynamic Therapy)'가 각광을 받고 있다. PDT란 빛에 반응하는 물질인 광과민제를 피부에 도포한 후 특정 파장의 광선을 조사하는 원리다. 이를 통해 활성화된 피지선들을 선택적으로 파괴하여 여드름 치료 효율을 높이는 것이다.

아이템피부과 김윤정 원장은 "수험생, 특히 청소년들은 여드름이 나타나도 제대로 대응하지 못 해 화농성 여드름으로 발전하거나 흉터가 남은 경우를 종종 볼 수 있다."라며 "PDT는 여드름의 원인이 되는 피지선과 세균을 직접적으로 파괴하여 근원 자체를 제거하는 원리"라고 전했다.

PDT는 광과민제를 피부에 도포하는 것으로 시작하게 된다. 이어 30분 뒤 특정 파장의 광선을 조사하면 광과민제를 흡수한 피지선의 파괴가 이루어진다. 피지선의 파괴 및 여드름균 사멸 효과로 인해 화농성 여드름 뿐 아니라 좁쌀 여드름, 지성 피부 등이 개선되는 것이다.

PDT는 피지선과 모공이 줄어드는 효과를 거둘 수 있다. 또한 코의 블랙헤드 등도 제거하여 만족도를 높인다. 아울러 PDT 치료 후에는 피지 분비가 줄어들어 얼굴 내 유분 또한 감소한다.

김윤정 원장은 "PDT는 여드름으로 고민하는 경우, 모공 축소 및 지성 피부 개선을 원할 경우, 빠르고 지속적인 효과를 원하는 경우, 피부과 약물 복용이 꺼려질 경우 등에 적용할 수 있다."라며 "간단한 시술 과정을 통해 여드름은 물론 모공 크기, 블랙헤드 등을 총체적으로 개선해 만족도를 높인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