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폴킴은 지난 11일 방송된 SBS 음악 프로그램 '인기가요'에서 폴킴의 '너를 만나'로 정상에 섰다. 후보에 올랐던 엑소(EXO), 아이즈원(IZ*ONE)을 제치고 1위를 차지한 것. 지난 2014년 첫 번째 싱글 '커피 한 잔 할래요'로 가요계에 데뷔 후 폴킴이 음악 프로그램에서 1위를 차지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Advertisement
"음악방송 출연 경험이 없어서 저와는 별개의 일이라고 늘 생각해왔는데 매우 기쁘고 신기해요. 주로 보여지는 음악이 아니라서 화려한 무대를 꾸미는 가수분들이 부러웠는데, 그 사이에서 좋은 성적을 낼 수 있어서 감사하게 생각합니다."
Advertisement
"음원 사이트 1위와 음악방송 1위가 갖는 의미가 다른가 봐요. 축하해주시는 분들도 더 신기해 하는 것 같아요. 외국에 있는 친구들도 축하 메시지를 보내줄 정도니까요.(웃음)"
Advertisement
"가을에서 겨울로 넘어가는 이 추운 시기에 잔잔한 이야기가 더 따뜻하게 전해진 것 같아요. 자극적인 요소는 없지만 그래서 인지 질리지 않는다는 이야기도 많이 들었어요."
"노래할 수 있는 자리라면 늘 감사히 올라가야죠. 다만 걱정이 되는건 멋진 퍼포먼스와 화려한 무대들 사이에서 제가 뭘 할 수 있는지 걱정이 됩니다."
방송 출연 없이 차지한 1위라 소감도 제대로 전하지 못했다. 폴킴은 자신을 서포트해 준 이들과 팬들에게 감사인사를 전했다.
"저에게 노래할 수 있는 기회를 주신 뉴런뮤직의 두 기둥 박진우, 도니제이 대표님들께 감사합니다. 또 늘 자기 몸보다 저를 더 챙겨주는 진영민 실장님, 멋진 편곡의 조셉케이 형, 승우형, 또 늘 자기 일처럼 도와주시는 원더케이 식구들, 갑웍스, 딜라잇, 저의 가족, 친구들 그리고 소소한 저의 마음을 늘 응원해주는 폴인럽 모두에게 말로 다 할 수 없는 감사를 전하고싶습니다."
한편 믿고 듣는 뮤지션으로 올해 큰 목표를 이룬 폴킴은 오는 12월 개최하는 첫 전국투어 콘서트 '앨범(Album)'을 포함해 올 연말까지 계속해서 활발한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joonamana@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