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이번 해외 쇼케이스 투어는 올해 스트레이 키즈가 정식 데뷔를 비롯 새 앨범을 발표할 때마다 열었던 쇼케이스 시리즈 '언베일 [오퍼스 원 : 아이 엠 낫] (UNVEIL [Op.01 : I am NOT])', '언베일 [오퍼스 투 : 아이 엠 후]', '언베일 [오퍼스 쓰리 : 아이 엠 유]'의 연장선상에 있는 공연으로 매 무대마다 펼쳐진 열기를 해외 팬들에게도 생생하게 전할 예정이다.
Advertisement
2018년 3월 정식 데뷔한 스트레이 키즈는 데뷔 미니 앨범 '아이 엠 낫'의 타이틀곡 '디스트릭트9(District9)'부터 두 번째 미니 앨범 '아이 엠 후(I am WHO)'의 타이틀곡 '마이 페이스(MY PACE)', 세 번째 미니 앨범 '아이 엠 유(I am YOU)'의 동명 타이틀곡에 이르기까지 직접 작사, 작곡한 곡들로 팬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특히 이들은 새 앨범 공개 하루 전 '공들여 만든 작품의 베일을 벗긴다'는 의미의 쇼케이스를 개최하고 타이틀곡 및 신곡의 퍼포먼스를 선공개하며 컴백을 기다린 팬들과 특별한 시간을 가져 화제를 모았다.
Advertisement
또 스트레이 키즈가 올해 발표한 3곡의 타이틀곡 '디스트릭트9', '마이 페이스', '아이 엠 유'는 각각 26일 오전 기준 유튜브 조회수 3120만뷰, 4972만뷰, 2045만뷰를 돌파하며 국내외 팬들에게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Advertisement
스트레이 키즈는 각종 가요 시상식에서 신인상을 수상하는 성과를 거두고 있다. 지난 8월 '2018 소리바다 베스트 케이뮤직 어워즈(2018 SORIBADA BEST K-MUSIC AWARDS)'의 '신한류 루키상', 11월 '2018 MGA(MBC플러스X지니뮤직어워드)'의 '남자 신인상' 트로피를 거머쥐며 '2018 최고 루키'의 면모를 입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