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이번 박효신 공식 팬클럽 소울트리의 팬미팅 SOULTREE PLANTING DAY(소울트리 플랜팅 데이)는 '박효신 LIVE 2019 LOVERS : where is your love?' 콘서트 기간 중 2일(화), 9일(화)에 총2회에 걸쳐 진행된다. 소울트리 팬미팅은 3만 3천여명의 정회원만 참여할 수 있으며, 올해 팬미팅은 이번 단독 콘서트와 신곡에 대한 비하인드 스토리를 다룬다.
Advertisement
이번 소울트리 팬미팅에는 7집 정규 앨범을 기점으로 함께 곡 작업을 해오고 있는 김이나 작사가가 함께 해 무대를 빛냈다. 김이나 작사가는 박효신과 함께 가사를 쓰는 과정과 그 안에서 있었던 바하인드 스토리를 방출하면서 팬들과 의미 있는 시간을 만들어 갔다.
Advertisement
박효신은 팬미팅에서 콘서트에서도 공개하지 않은 또 다른 미공개 곡들을 팬들에게만 라이브로 들려주어 소울트리의 큰 호응을 받았다. 이에 김이나 작사가는 "박효신씨가 완벽주의자라 데모버전도 외부에 알리지 않는데, 가사 없는 미완성곡인데도 이렇게 행복하고 편안한 표정으로 부르는 걸 보니 박효신씨가 여러분(소울트리)을 얼마나 편하게 생각하고 소중하고 사랑하는 존재인지 알겠다"라고 덧붙였다.
Advertisement
한편 박효신은 오는 9일(화)에도 두번째 팬미팅을 진행하며, 오는 7월 5일(금), 7일(일), 11일(목), 13일(일) 올림픽체조경기장(KSPO DOME)에서 단독 콘서트를 이어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