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디저트도 프리미엄 시대!" '디저트 티'로 주목받는 마치마치, 13일 상암점 오픈

by

우유 푸딩인 판나코타, 톡톡 깨먹는 슈가 크런치, 부드러운 커스터드 크림이 매력적인 크렘 브륄레….

코스 요리의 디저트나 고급 디저트를 판매하는 카페에서 자주 볼 수 있는 메뉴다. 이 메뉴들을 음료에 접목시켜 '디저트 티'라는 카테고리를 개척한 브랜드가 있다.

지난해 6월 서울 신사동 가로수길에 한국 1호점을 오픈하며 음료 시장의 새로운 지평을 열어가고 있는 '마치마치'는 디저트 티의 관심에 힘입어 현재 국내에서 총 7개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대만 브랜드인 '마치마치'는 2018년 타이페이의 다안지구에 첫 매장을 시작으로 현재 런던, 파리, 시드니, 토론토 등 전 세계 11개국 27개의 매장을 운영하며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젊은 브랜드이다.

'마치마치'의 인기를 만들어낸 대표 메뉴로는 디저트인 크렘 브륄레를 밀크티 위에 얹어 슈가 크런치와 함께 부드럽게 즐길 수 있는 '크렘 브륄레 밀크티'다. 그리고 이탈리안 디저트인 판나코타를 차와 함께 보틀에 넣은 판나코타 블랙 밀크티는 대비되는 컬러 레이어와 함께 보는 즐거움, 마시는 즐거움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베스트 메뉴라 할 수 있다.

또 다른 '마치마치'의 대표 메뉴는 생과일이 들어간 '프룻티'로, 100% 생과일을 사용하고 과일의 달콤함과 차의 쌉쌀한 맛의 조화가 인상적인 음료다.

'마치마치' 인기에 한 축은 배우이자 가수로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주걸륜(Jay Chou)이다. 한국에서 영화 '말할 수 없는 비밀'과 '그린 호넷' 등으로 유명한 주걸륜은 소문난 밀크티 마니아로, 개인 SNS 계정에 '마치마치' 밀크티를 즐기는 모습을 자주 올렸다. 이에 중화권 팬들 사이에서는 '마치마치'가 '주걸륜 밀크티'로 알려져 있다.

한편 한국의 디저트 티 시장을 개척하고 있는 '마치마치'는 13일 서울 마포구 상암동 MBC 1층에 신규 매장을 오픈했다. '마치마치' 관계자는 "앞으로도 커피를 대체할 수 있는 다양한 차 음료를 소개하는 동시에 국내 여러 지역에서 고객을 만날 계획을 갖고 있다"고 밝혔다. 이정혁 기자 jjangga@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