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블랙야크 알파인 클럽(Blackyak Alpine Club, BAC)은 2013년 '명산 40'이라는 첫 프로그램 론칭 이후 현재 약 13만 명의 회원을 보유하고 있다. 앱 다운로드를 통해 누구나 '명산 100', '백두대간 에코 트레일' 등 운영 중인 산행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Advertisement
컬렉션 중 'BAC마운트GTX'는 BAC 셰르파들과 함께 엄격한 필드테스트를 거쳐 선보였던 등산화의 계보를 잇는 제품이다. 발의 습기를 배출할 수 있도록 기존 대비 150% 향상된 고어텍스 서라운드 기술을 적용해 쾌적한 보행이 가능하다. 의류 부문에서는 'BAC한라2자켓'이 있다. 이 제품은 풀집업 형태의 가벼운 바람막이 자켓으로 버려진 폐트병에서 원사를 뽑아 낸 리사이클 폴리에스터 소재와 환경에 영향을 주는 화학 물질인 과불화화합물이 포함되어 있지 않은 친환경 발수제(PFC-Fee)까지 적용됐다. 자연이 주는 가치를 공유하고 있는 플랫폼의 경험뿐만 아니라 자연을 지속 가능하게 하려는 친환경 제품 개발의 의지까지 담아냈다.
Advertisement
블랙야크 관계자는 "지난 8년동안 함께한 13만명의 BAC회원은 블랙야크의 핵심 자산"이라며, "그들의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자연과 사람을 보호하고 역동적인 아웃도어 활동을 돕는 블랙야크만의 혁신 기술을 더해 BAC 컬렉션을 더욱 늘려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전상희 기자 nowater@sportschosun.com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