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프랑스어로 '작은(petit)'이란 의미의 쁘띠 시술은 칼을 대지 않는 비수술적 시술로서 절개나 수면 마취가 필요하지 않고 주사를 이용해 피부에 주사제를 주입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는데, 시술 시간이 10~20분으로 짧을 뿐만 아니라 별다른 회복 기간이 필요하지 않아 찾는 사람이 점점 늘어나고 있다. 대중적으로 많이 찾는 시술로는 필러, 보톡스, 실리프팅 등이 있다.
Advertisement
흔히 알고 있는 보톡스란 보툴리늄이라는 세균에서 분비되는 신경 독소 보툴리늄 독소가 주 성분으로 이를 정제, 희석해 인체에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제조된 약품이다. 근육을 일시적으로 약화시켜 근육의 크기를 줄이거나, 주름을 완화시켜주는 효과가 있다.
Advertisement
합정 혜선의원 김혜선 원장은 "요즘 동안 외모를 갖기 위해 남녀노소를 가리지 않고 쁘띠 시술에 관심을 많이 갖고 피부과 등의 미용의원을 찾는 분들이 부쩍 늘었다. 하지만 대중적으로 널리 알려진 시술이고 아무리 간단한 시술이라도 얼굴 피부에 직접 주사하는 방법으로 진행되는 만큼, 믿을 수 있는 의료진이 시술을 진행하는지, 필러 정품 정량 원칙을 준수하는지, 사후관리가 꼼꼼히 잘 이뤄지는지 등을 시술에 앞서 따져볼 필요가 있다"고 설명했다.
Advertisement
어떤 시술도 환자의 상태가 의사의 숙련도에 따라 시술에 따른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다. '쁘띠'라는 단어와 다르게 부작용이 생각보다 작지 않을 수 있기 때문에 경험 많은 숙련된 의료진과 신중한 상담을 통해 시술받는 것이 현명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