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나쁜 콜레스테롤을 없애려면 평소 아르간오일을 챙기면 좋다. 아르간오일은 혈액 내 나쁜 콜레스테롤을 체외로 내보내주는 불포화지방산, 인지질, 스쿠알렌 등의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혈행 개선에 큰 도움을 준다. 2012년 영국영양저널은 "30일 동안 매일 15g의 아르간오일을 섭취한 사람들의 경우 콜레스테롤 수치가 16% 감소되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Advertisement
다만 같은 유기농 제품이라도 해외보다는 국내에서 인증 받은 제품을 먹는 것이 좋다. 해외 유기농 제품의 경우 국내 식약처의 관리를 받는 것이 아니라 품질을 신뢰하기 어렵다. 실제로 과거 해외 유기농 제품에서 말라티온이라는 농약 성분이 검출된 사례도 있었다.
Advertisement
또 아르간열매를 볶다가 조금이라도 타게 되면 발암물질인 벤조피렌이 생성될 수 있다. 모로코 이븐즈흐르대학교 사이드 가비 연구팀이 발표한 자료에 의하면, 로스팅한 올리브오일에서 벤조피렌이 발견된 경우도 있었다. 따라서 건강을 생각한다면 로스팅 하지 않은 제품으로 고르는 것이 좋다.
Advertisement
고품질의 아르간오일을 복용하려면 함량도 눈 여겨봐야 한다. 아무리 아르간오일의 효능이 뛰어나다고 해도 섭취량이 적으면 효과가 떨어지기 마련이므로, 제대로 된 효과를 위해선 최대한 함량이 높은 제품을 선택해야 한다. 국내 유통되는 식용 아르간오일 제품의 최대 함량은 600mg으로, 현재 뉴트리코어 등 일부 종합비타민 브랜드에서 나오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