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핫100'은 빌보드 메인 싱글차트로 스트리밍수, 다운로드수, 라디오 방송횟수 등을 종합해 순위를 매긴다. '새비지 러브'는 스트리밍 1600만회, 다운로드 7만 6000건을 기록했으며 라디오 청취자 7060만명에게 노출된 것으로 집계됐다.
Advertisement
'새비지 러브'는 뉴질랜드 출신 프로듀서 조시685가 만든 '랙스드(Laxed)'에 제이슨 데룰로가 가창을 맡고 방탄소년단 슈가 제이홉 정국이 피처링으로 참여한 곡이다. 슈가 제이홉 정국은 '사랑이란 어쩌면 순간의 감정의 나열', '조건이 다들 붙지 난 뭘 생각하는가'라는 등의 한국어 가사를 소화한데 이어 온라인 동영상 플랫폼 틱톡에 '새비지 러브' 안무 영상을 공개하며 화제를 모았다.
Advertisement
빌보드는 통상 리믹스 버전은 단일곡으로 집계해왔다. 방탄소년단 또한 앞서 '다이너마이트' 리믹스 버전들을 발표했지만, 단일곡으로 차트에 랭크됐다. 하지만 '새비지 러브'의 경우 지난주까지 8위에 머물다 1위로 순위가 급상승한데는 방탄소년단의 영향이 절대적이라고 판단, 리믹스 버전을 차트 1위에 올렸다.
Advertisement
'다이너마이트'는 발매 첫주 '핫100' 1위를 차지했으며 3번의 1위, 4번의 2위를 기록하며 롱런을 기록 중이다. 특히 '다이너아마이트'는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 7주 연속 1위, 라디오 송즈 차트 26위 등의 자체 최고기록도 경신하고 있다.
방탄소년단은 "변함없는 사랑과 관심 보내주시는 아미 여러분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백지은 기자 silk781220@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