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시청률 조사 회사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이날 방송은 13.4%(2부 수도권 기준)를 기록해 동시간대 1위, 토요일 전체 예능프로그램 중 1위를 차지했다. 광고 관계자들의 주요 지표이자 채널 경쟁력을 가늠하는 핵심 지표인 2049 시청률에서는 8.1%(2부 수도권 기준)를 기록해 토요일 전체 프로그램 중 압도적 1위를 차지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만옥(엄정화)은 '쌍봉낙타'와 '샤워볼'을 연상시키는 스타일도 완벽히 소화하는가 하면 수류탄 특수효과 신에서 심장이 덜컹거리는 충격에도 카리스마 넘치는 미소를 지으며 프로의 면모를 뽐낸 만옥의 명품연기는 기립박수를 자아냈다.
Advertisement
실비(화사)는 악당과 싸우다 부활하는 신을 찍으며 히어로 영화 주인공 같은 막내 포스를 드러내 "실비가 실비했다"는 극찬을 이끌어냈다. 은비(제시)는 자신의 세트와 어울리는 '랩방망이'를 활용해 랩 파트의 강렬한 비주얼을 완성했고, 생글생글 웃다가 순식간에 카리스마가 폭발하는 놀라운 연기로 시선을 싹쓸이했다. 섹시미와 치명미, 카리스마를 다 잡은 레전드 디바들의 매력에 푹 빠져들게 만들었던 시간이었다.
이어진 다음주 예고편에서는 관객들 앞에서 공연을 펼치는 환불원정대의 첫 야외 무대와 화제를 모은 야구장 초청 공연, 그리고 함께 눈물을 왈칵 터트리며 자신들만의 무대에 선 멤버들의 가슴 찡한 마지막 이야기가 공개될 예정으로 더욱 뜨거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음원 녹음부터 발표, 뮤직비디오 촬영, 음악방송 데뷔 무대까지 매주 화제의 중심에 서고 있는 환불원정대의 마지막 활동을 앞두고 팬들의 아쉬움도 커지고 있다. 온라인 상에서는 이효리가 팬들을 향해 남긴 영상편지도 이목을 끌고 있다.
최근 온라인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공개된 영상편지에서 이효리는 환불원정대 천옥 의상을 입고 "핑갤(캠핑클럽 갤러리) 여러분 안녕하시냐. 핑클의 리더 이효리다"면서 "지금은 천옥이고 열심히 활동하고 있다. 이제 곧 마지막 촬영"이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앞으로 5년 후에 여러분께 인사드리겠다. 여러분 그때까지 저 잊지 마시고 린다, 천옥 활동하는 동안 서포트와 응원 보내줘 감사하다. 5년 후에 만나자"고 말했다.
이에 네티즌들은 이효리가 언급한 '5년'에 담긴 의미에 궁금증을 표하고 있다. 환불원정대의 마지막 활동은 오는 7일 방송되는 '놀면 뭐하니?'를 통해 공개된다.
한편, '놀면 뭐하니?'는 고정 출연자 유재석이 릴레이와 확장을 기반으로 한 다양한 프로젝트를 통해 '유(YOO)니버스'를 구축하며 올 한 해 '부캐' 신드롬을 일으켰다. 최근에는 '유(YOO)니버스'에서 자유의지를 갖게 된 신박기획 대표 '지미 유'가 '환불원정대'의 제작자이자 기획자로 나서 신박한 이야기를 써 내려가고 있다.
shyun@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