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BAT코리아,'4억불 수출의 탑' 수상

by

BAT코리아가 제57회 무역의 날을 맞아 '4억불 수출의 탑'과 '대통령 표창'을 동시에 수상했다고 15일 밝혔다. 시상식은 지난 14일 BAT코리아 사천공장에서 무역협회 경남지역본부 주관으로 진행됐다. 수출의 탑은 산업통상자원부 주관으로 '무역의 날'을 기념해 한 해 동안 해외 수출 확대에 기여한 업체와 유공자를 시상하는 자리다.

강승호 상무(사천공장 공장장'은 대통령 표창을 받았다. 강 상무는 2002년 공장 설립과 함께 입사한 후,공장 생산성 증가와 고용 증대, 수출 및 신제품 생산 유치 등의 성과를 거뒀다.

BAT코리아 사천공장은 2005년부터 국내에서 생산된 제품을 일본,러시아, 싱가포르, 홍콩 등에 수출하기 시작해,현재 생산량의 약 80%를 전세계 15개국 이상에 수출하는 BAT그룹의 아시아 지역 생산 및 수출 거점시설이다.

사천공장은 지난해 6월,누적 생산 3천억 개비를 돌파하며 매년 꾸준한 생산증가를 이뤄냈으며, 2006년 '3백만불 수출의 탑'을 시작으로 총 10회에 걸쳐 수출의 탑을 수상하게 됐다.

강 상무는 "4억불 수출의 탑과 대통령 표창의 성과는 1천명의 BAT코리아 임직원 모두가 함께 노력해 온 결과"라며, "사천공장이 아시아태평양 지역 수출 허브이자 BAT그룹 핵심 생산 사업장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해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김세형 기자 fax123@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