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비즈브리핑] "떠나요 둘이서~" 다시 열린 하늘길, 여행 자금 어떻게 모아볼까?

by
◇호텔 숙박권 및 렌트카 이용권도 제공하는 우리은행 '우리 여행드림 적금'. 사진캡처=우리은행 홈페이지
Advertisement
일상 회복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면서 국내 및 해외로 여행 계획을 세우고 있는 사람들이 많다.

Advertisement
시중은행들은 늘어난 여행 수요를 잡기 위해 관련 상품의 금리를 올리거나 다양한 할인 쿠폰을 제공하고 있다.

이왕 떠나는 여행 한 푼이라도 아끼면 좋을 터. 여행 경비를 마련할 수 있는 동시에 비용을 줄여주는 상품을 잘 활용해보자.

Advertisement
하나은행은 하나투어와 손잡고 '하나의 여행 적금'을 판매하고 있다. 1년 만기 상품으로 매달 1~100만원을 넣을 수 있다.

하나은행이 최근 금리 인상을 단행하며 해당 상품의 금리를 0.25%포인트(p) 올려, 최고 연 3.2% 금리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 중 1%p의 금리는 하나투어의 여행 상품을 이용할 경우 적용된다.

Advertisement
부가서비스 혜택을 받아 여행 경비를 절약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우리은행은 '우리 여행드림 적금' 가입 고객에게 콘도·리조트·펜션 1박 숙박권 또는 제주도 호텔·리조트 1박 숙박권 및 제주 렌트카 1일 이용권 등을 제공한다.

Advertisement
가입 기간은 6개월 이상 36개월 이하다. 월 납입 한도는 최대 300만원이다. 정액적립식 기준으로 기본금리 연 0.9%에 우대금리 0.2%p를 더해 최고 연 1.1%다.

KB국민은행은 여행사 노랑풍선과 제휴를 통해 'KB두근두근여행적금'도 있다. KB두근두근여행적금은 최근 금리가 0.4%p 올라 최고 연 2.75% 금리가 적용된다. 6개월 간 월 5~100만원 납입 가능하다.

한 달만 넣어도 노랑풍선의 패키지여행 1만원 할인 쿠폰을 증정한다. 4회차를 납입하면 노랑풍선 할인 쿠폰팩 4종(패키지여행 4%·자유여행 호텔 1만원·항공 5000원·액티비티 5000원)을 제공한다.

이밖에 해외여행을 계획중이라면 신한은행의 '썸데이 외화적금'도 눈여겨볼 만하다.

썸데이 외화적금은 외화 현찰을 1달러부터 모을 수 있는 상품이다. 입금 시 최대 90%의 환율 우대와 출금 시 수수료를 면제해준다.

썸데이 외화적금에 가입하는 고객에게는 롯데인터넷면세점 할인 쿠폰과 함께 롯데멤버십 회원 등급을 업그레이드 해준다.


이미선 기자 already@sportschosun.com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