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탐방 기간은 10월 31일까지이며, '인제군 대암산 용늪' 누리집에서 탐방 희망일 열흘 전 예약을 통해 방문이 가능하다.
Advertisement
○경남 김해시가 낙동강 철교를 배경으로 노을과 함께 일몰을 바라볼 수 있는 '낙동강 철교 전망대'를 정비한다. 낙동강 철교 전망대는 김해시 생림면 낙동강레일파크에 위치한 곳이다.
Advertisement
김해시는 3억원을 들여 관광객들이 안전하게 낙동강 일몰 등 경치를 즐기도록 펜스를 정비하고, 전망대 일부 바닥에는 투명 강화유리를 깔고, 포토존을 설치한다. 김해시는 6월 중 공사에 착공해 8월까지 낙동강 철교 전망대 정비를 끝낸다는 계획이다.
Advertisement
서울시에 따르면 올해 2억원의 예산을 편성해 지원 대상자 600명을 모집했지만 이번에 3억5000만원의 예산을 추가로 편성해 최대 1100명을 추가로 모집한다.
서울시는 대상자에게 저소득층의 경우 2인 기준 최대 27만원(주말 30만원,·4인 기준 최대 60만원), 장애인은 31만원(주말 34만원, 4인 기준 최대 66만원) 한도의 숙박여행 상품을 지원한다. 모집 기간은 8일부터 22일까지이며, 여행 기간은 이달 말부터 12월 초까지다.
참여를 희망하는 서울 시민은 서울시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의 내용을 참고하거나 서울시관광협회로 문의하면 된다. 지원 대상 선정 결과는 문자를 통해 개별 통보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