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인하대, 솔브케어와 '헬스케어 블록체인 플랫폼 개발' 협력

by

인하대학교(총장 조명우) 디지털혁신전략센터가 글로벌 블록체인 헬스케어 플랫폼 기업인 솔브케어(대표이사 프라딥 고엘, 코리아 사장 이언)와 산학협력 MOU를 지난달 24일 체결했다.

이에따라 양 기관은 블록체인 및 디지털 헬스케어 분야에 필요한 공동 연구과제를 도출하고 협력하는 체계를 구축할 예정이다. 주요 협약 사항은 ▲산업체 직원 및 블록체인 등 관련 전공학생 대상 직무능력 향상을 위한 공동 글로벌 프로젝트 진행 ▲양 기관이 보유한 연구시설 및 실습기자재 공동 활용, ▲공동 프로젝트 및 공동 연구과제 발굴 등이다. 협력사업은 김정은 인하대학교 디지털혁신전략센터장과 이언 솔브케어 코리아 사장이 총괄을 맡아 진행한다.

인하대는 국내용 케어·네트워크 개발과 번역 프로젝트 수행, 학생 파견 및 연구랩 설치, 글로벌 교환 프로그램을 공동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디지털 헬스케어 프로젝트도 함께 추진한다. 또한 학생들은 이번 협약을 통해 외국어와 공학 및 헬스케어 등 융복합 교육을 바탕으로 한 체계적인 블록체인 프로젝트 과정과 글로벌 교육을 받게 된다. 정규 교과수업 이외에도 블록체인과 헬스케어 관련 직업 체험과 인적 교류의 기회도 얻을 수 있게 됐다.

프라딥 고엘 솔브케어 대표는 "의료산업에서 블록체인 기술은 의료절차의 간소화와 높은 접근성을 위해 반드시 동반이 필요한 기술"이라며 "인하대 디지털혁신전략센터 및 블록체인센터와의 협약을 통해 블록체인 기술력을 강화하고 한국 의료계와 지속 가능한 글로벌 디지털 헬스케어 프로젝트 연구 및 개발을 확대하는 계기로 삼겠다"고 밝혔다.

유창경 인하대학교 산학협력단장은 "이번 산학협력을 통해 디지털 의료 분야 인력을 양성함으로써 향후 산업과 도시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분야에서 인하대학교가 좋은 산학연 협력사례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상호 교류 및 협력이 가능한 분야에서 헬스케어 과제 공동 연구와 기술지원 등을 통해 솔브케어가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 최고의 블록체인 헬스케어 기업으로 성장하도록 돕겠다"고 말했다.장종호 기자 bellho@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