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강남구보건소가 주최, 주관하고 강남구자원봉사센터가 협력단체로 참여하며 강남장애인가족지원센터, 밀알학교, 동국제약, 뚜레주르가 후원하는 이번 대회는 발달장애인들의 신체적, 정서적, 사회적 건강 및 웰빙을 위한 생활습관을 형성하고 신체활동 참여를 통해 신체적 기능 향상, 다양한 도전과 건전한 경쟁을 통한 성취감, 자존감 형성을 돕고자 기획된 운동회로 강남구 관내 장애인 시설 12개소가 참여할 예정이다.
Advertisement
코로나 팬데믹 이후 3년 만에 재개된 이번 운동회에선 경기 틈새 휴식시간을 활용해 다양한 스포츠 체험을 할 수 있는 '체험부스'를 확대했고, 컬링, 다트, 제자리 멀리뛰기, 앉아서 메디신볼 던지기 등 경쟁 요소와 함께 개인체력 수준을 진단, 평가할 수 있는 신규종목을 추가했다. 풍선 아트, 스탬프 이벤트, 달고나 뽑기, 타투 스티커 체험 등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장외 프로그램도 다채롭게 마련됐다.
Advertisement
강남구보건소 관계자는 "가을날 서로 어우러져 화합하는 '어깨동무스페셜운동회'를 통해 밀알학교와 11개소 장애인 복지시설 발달장애인들이 그동안 다져온 기량을 마음껏 펼치길 바란다"면서 "많은 분들이 방문하셔서 누구나 차별 없이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펼칠 수 있도록 응원의 박수를 보내주시면 좋겠다"는 뜻을 전했다.
전영지 기자 sky4us@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