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외신들도 한국의 천재 아역 배우의 비극을 긴급으로 타전했다.
Advertisement
미 피플도 "'여행자'로 국제적인 명성을 얻고 '아저씨'로 주목받는 신인으로 자리매김한 김새론이 자택에서 사망한채 발견됐다"고 전했다. 미 할리우드리포터와 데드라인, 롤링스톤, 영국 BBC 등도 비보를 전하면서 김새론의 필모그래피를 조명했다.
Advertisement
김새론은 배우들의 꿈이라는 칸을 두 번이나 밟은 여배우로도 꼽힌다. 김새론은 '여행자'로 칸 영화제 공식 부문에 초청받아 칸에 진출한 대한민국 최연소 배우가 됐고, 이후 영화 '도희야'로 또 한 번 칸 영화제를 찾아 15살이 되기도 전에 두 차례 칸 영화제를 찾는 기록을 남겼다.
Advertisement
이후 영화 '나는 아빠다', '이웃사람', '맨홀', '만신', '눈길', '동네 사람들', 드라마 '천상의 화원 곰배령', '엄마가 뭐길래', '여왕의 교실', '하이스쿨 러브온', '마녀보감', '우수무당 가두심' 등 영화와 드라마를 오가며 다양한 작품에서 활약했다.
당시 넷플릭스 시리즈 '사냥개들'에서 차현주 역을 맡았던 김새론의 하차 요구가 이어졌고, 상당 부분을 편집해야했던 제작진은 완성도에서 타격을 입고 말았다. 더욱이 후반부에는 다른 인물을 대체 투입했다. 또 당시 캐스팅됐던 SBS 드라마 '트롤리'에서도 하차했고, KBS에서는 방송출연 정지 처분을 받으며 활동에 제약을 받았다.
김새론의 사생활에도 관심이 집중됐다. 김새론 측이 생활고를 주장한 가운데 카페에서 일하는 모습이 포착됐지만 해당 브랜드측이 "알바로 고용한 적이 없다"고 발표하면서 생활고 연기였느냐는 입방아에 올랐다. 이후 김새론은 SNS에 배우 김수현과 찍은 사진을 올려 셀프 열애설에 휩싸이기도 했고, 지인과 찍은 사진을 올리고 "marry"라는 글을 써 셀프 결혼설도 확산됐다.
연극 '동치미'를 통해 2년 만에 활동을 재개하려 했으나 복귀가 알려진 지 하루 만에 건강상의 이유를 들어 하차했으며 지난해 가을 영화 '기타맨'에 합류하며 재차 복귀 의지를 보였던 작품은 김새론의 유작으로 남게 됐다.
김새론의 유작 '기타맨'은 천재적인 기타리스트가 볼케이노라는 인디밴드에 가입하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작품. 이선정밴드 보컬 겸 기타리스트이자 성원제약 대표인 이선정이 메가폰을 잡았으며 직접 출연도 해 김새론과 호흡을 맞췄다. 올해 5월 개봉 예정이다.
김새론이 이름까지 개명하며 새 출발을 준비하고 있던 사실이 뒤늦게 알려졌다. 김새론 지인은 "김새론은 김아임이라는 이름으로 개명을 하고 새로운 출발을 하려고 했다"며 "지인들과 카페 개업도 준비를 중이었고 연예계 복귀도 준비를 했는데 이 비보가 믿기지 않는다"고 안타까워했다.
연예계도 추모가 이어지고 있다.
배우 김옥빈은 이날 자신의 에스엔에스(SNS)에 국화꽃 사진을 올리며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라고 적었다. 동료 배우 김새론에 대한 애도로 보인다. 전 소속사 동료 서예지도 자신의 계정에 국화꽃 사진을 게재하며 고인을 추모했다.
전 소속사 골드메달리스트 쪽도 "김새론씨의 안타까운 소식을 접하고 깊은 애도를 표합니다.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라고 밝혔다. 김새론은 지난 2022년 5월 음주운전 및 사고 미조치 혐의로 경찰에 적발돼 논란을 빚은 뒤 골드메달리스트와의 전속계약이 종료됐다.
영화 '동네사람들'(2018)에서 김새론의 엄마로 출연했던 배우 김민체도 "딸로 만나 너무 행복했던 시간. 그곳에서 편히 쉬기를"이라고 애도했다.
그룹 '피에스타' 출신 가수 옐은 "너무 슬프다. 몇 번 봤던 모습에 의리 있고 착한 친구로 남았는데"라며 안타까워했다. 김새론의 전 소속사인 골드메달리스트도 "깊은 애도를 표한다"며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빈다"고 밝혔다. 배우 서하준도 17일 인스타그램에 별다른 말 없이 국화꽃 사진을 남겼다.
lyn@sportschosun.com
연예 많이본뉴스
-
'재혼' 이다은 母, 뼈 있는 한마디 "남기가 많이 노력하고 사네" -
[SC이슈] “설 끝나고 소환” 박나래, 건강 이유로 미룬 경찰 출석 재개한다 -
전원주, 며느리와 실랑이 끝 대청소..유통기한 10년 식품→300리터 쓰레기 '발칵' -
'교통사고 연출 논란' 황보라, 차 방전돼 주차장에 갇혔다 "움직이질 못해" -
'최현석 딸' 최연수, 임신 중 뽐낸 수영복 자태..괌 태교여행 근황 -
'혼전임신' 28기 정숙♥상철, 혼인신고 중 화재로 긴급 대피 "하늘이 막는 건가" -
오연수, 군대까지 다녀온 아들 떠올리며 울컥 "눈부신 시간은 10살까지" -
남보라, 출산 앞두고 경사…母 사업 대박에 활짝 "13남매 키운 손맛"