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아 이건 부활적 모먼트다" 한국 오컬트 전설 '퇴마록', 이쯤되면 극장가 핫이슈지!!!

by

한국 오컬트의 전설이 화려하게 부활했다.

CGV 용산 4면 SCREENX관(이하 용스엑)에서 최초로 상영한 애니메이션 영화 '퇴마록'이 개봉 주말 50%에 육박하는 객석률을 기록하며 관객들에게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다.

CGV에 따르면 21일 개봉한 영화 '퇴마록'이 용스엑에서 개봉주 50%에 가까운 객석률을 기록해 전체 포맷 중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연령별로 분석해 보면 전 포맷에서 3040세대에서 가장 높은 비율을 보이고 있는 가운데 1020세대로 입소문이 나면서 흥행이 확장될 것으로 기대된다.

'퇴마록'은 1000만 부 이상 판매된 1990년대 동명의 베스트셀러 소설을 원작으로 한 애니메이션으로 특별한 능력을 가진 퇴마사들이 절대 악에 맞서는 대서사의 시작을 담은 이야기다. CGV에서는 2D를 비롯해 SCREENX, 4DX, ULTRA 4DX로 상영해 오감으로 영화를 즐길 수 있다.

특히, 용스엑에서 영화를 관람하면 '퇴마록' 4명의 퇴마사가 싸우는 장면을 각각의 화면에서 생생하게 보여줘 관객에게 압도적 몰입감을 선사한다. 정면, 좌우, 천장까지 확장된 스크린을 통해 영화 속 퇴마 의식과 액션을 더욱 웅장하고 실감나게 보여준다. 악령이 사방에서 덮쳐오는 장면에서는 공포와 스릴을 극대화하고, 천장 스크린을 활용한 대규모 전투 장면이 박진감 넘치게 펼쳐진다. 4면 SCREENX를 통해 '퇴마록'만의 독창적인 비주얼을 온전히 즐길 수 있다.

실제로 용스엑에서 '퇴마록'을 관람한 관객들은 "세계 최초 SCREENX 4면에서 펼쳐지는 황홀하고 미친 비주얼의 웰메이드 애니메이션!", "안 봤으면 후회할 뻔! 양쪽 벽면부터 천장까지 둘러싸여 있어서 마치 영화 안에 들어온 것 같다. 4면을 활용한 액션, 특히 카메라 워킹이 멋지다" 등 극강의 영화적 체험에 만족감을 보였다. 영화 실관람자들의 만족도를 보여주는 CGV골든에그지수는 96%를 기록하고 있다.

한편, 용산 4면 SCREENX관은 전 세계 최초의 4면 스크린이 설치된 상영관이다. 돌비애트모스, 전 좌석 리클라이너를 도입해 영화관의 핵심요소인 3S(Screen, Sound, Seat)를 강화해 최고의 관람 환경을 제공한다. 지난 1월 론칭 후 일반 상영관 대비 약 10%p 높은 수준의 객석률을 기록하며 관객들에게 호응을 얻고 있다. 첫 콘텐츠인 콘서트 실황 영화 '아이유 콘서트 : 더 위닝'을 시작으로 '레드벨벳해피니스 다이어리 : 마이 디어, 레베럽 인 시네마', 스낵 무비 '뜻밖의 순간 : 언익스펙티드 저니'를 상영했다. 2월에는 '퇴마록'과 함께 26일 개봉한 디지털 미디어아트 공연 '플로우'도 만날 수 있다.

권영한 기자 kwonfilm@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