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경마]마사회, 2025년 제1차 내부통제위원회 개최

by

마사회가 지난 30일 과천 본관 대회의실에서 2025년 제1차 내부통제위원회를 개최했다.

공정한 경마사업과 투명한 업무 운영으로 신뢰받는 기업으로 거듭나기 위해 시행 중인 마사회 내부통제위원회는 기관의 내부통제 추진 노력 및 성과를 경영진에 보고하고, 추진과제 이행실적 점검을 통해 개선방향을 도출하는 방향으로 이뤄지고 있다.

마사회가 2025년 수립한 내부통제 추진체계는 수용성 및 실효성 제고, 정교화 추진의 3대 전략방향 아래, 체계적 리스크 관리, 내부통제 문화 내재화 및 확산, 실효적 통제활동 강화 등 12개 추진과제로 구성되어 있다. 이번 회의에선 마사회 임원진 및 주요 실처장 등이 참석해 상반기 과제별 운영 실적을 점검하고, 우수한 점과 미비점을 평가했다. 이후 하반기 내부통제 운영에 반영할 수 있도록 심도 있는 논의가 이루어졌다.

마사회는 내부통제 체계의 고도화 및 내재화를 위한 전담기구로 올해 7월 윤리경영부를 신설하였으며, 이를 통해 윤리-인권경영 등 준법경영의 지속적 실천 기반을 강화하고 있다. 또한 상반기에는 내부통제 점검 도구를 활용해 전 부서가 참여하는 변화관리 활동을 시행하였고, 하반기에는 리스크 평가 및 위험 점검을 중심으로 체계적인 리스크 관리를 본격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박상경 기자 ppark@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