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피바이오, 제주한의약연구원과 덖음귤피 사업화 MOU
SK바이오사이언스, 독감 유행 앞두고 예방접종 캠페인
한독, 하반기 신입 직원 공개채용
▲ JW신약은 프랑스 제약사 피에르파브르와의 화장품 브랜드 듀크레이(Ducray) 제품 '케르티올 컨센트레이트 크림'을 국내 출시한다고 29일 밝혔다. 케르티올은 피부에 발생하는 각질, 건조, 외부 자극으로 고민을 간편하게 관리할 수 있는 화장품으로, 저자극 포뮬러와 최적화된 성분 조합을 통해 피부 표면을 매끄럽게 가꾸고 편안한 피부 컨디션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준다고 회사가 전했다. 부드럽고 끈적임 없는 사용감과 빠른 흡수력으로 일상에서 부담 없이 활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며, 피부 고민이 있는 부위에 제품을 꾸준히 사용하면, 보다 깨끗하고 건강하게 피부를 관리할 수 있다.
▲ 알피바이오는 제주한의약연구원, 제이앤제이바이오헬스케어와 제주 특산물 '덖음귤피'의 사업화를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체지방 감소' 기능성을 인정받은 덖음귤피추출분말(JRC)을 상용화하는 것이 핵심이며, 국내 체지방 감소 건강기능식품 시장(2023년 기준 2천361억 원)을 넘어 다이어트 관련 일반 식품까지 확장 시 약 1조 원에 달하는 잠재 시장을 선도하기 위한 전략적 협력이다. 제주한의약연구원은 기능성 소재 발굴 및 품질 관리 체계 구축을, 제이앤제이는 원료 개발 및 유통을, 알피바이오는 완제품 생산을 각각 담당한다. 서종원 알피바이오 사장은 "제주 지역의 우수한 농산물에 첨단 기술력을 접목, 시장성 높은 프리미엄 건강기능식품으로 재탄생시킬 것"이라며 "향후 '덖음귤피'를 활용한 다양한 제품을 국내외 시장에 적극적으로 선보이며 글로벌 K-푸드 시장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SK바이오사이언스는 '25~'26절기 독감백신 접종 시즌이 시작됨에 따라 예방접종 독려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캠페인은 긴 추석 명절을 앞두고 국민들의 독감 예방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특히 면역력이 약한 고위험군의 접종 참여를 독려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캠페인의 일환으로 SK바이오사이언스는 전국 병의원과 연계한 안내 포스터 배포와 SNS 채널을 통한 독감 정보 제공 등 다양한 방식으로 예방접종의 중요성을 알리고 있다. 또 홈페이지 등을 통해 백신 정보를 제공하고 접종 참여를 지원하고 있다.
▲ 한독은 하반기 공개채용으로 전문의약품 영업과 마케팅 부문 신입 직원을 선발한다. 공고 확인과 지원은 한독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으며 접수 마감은 다음달 19일까지다. 지원 대상은 2026년 2월 졸업예정자 및 기졸업자를 포함한 4년제 대졸 이상으로, 전공에 제한 없이 지원할 수 있다. 전국 근무가 가능하고 유효한 영어 공인어학성적을 보유하고 있어야 하며 운전면허 자격증 보유자 또는 전역장교는 우대한다. 서류 전형, 1차 면접, 2차 면접, 11월 최종 면접을 거쳐 2026년 초 입사 예정이다. (서울=연합뉴스)
harrison@yna.co.kr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