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서울=연합뉴스) 임순현 기자 = ▲ 교사 대상 뉴스·AI 리터러시 연수 =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언론진흥재단은 9월까지 초·중·고교 교사들을 대상으로 뉴스와 인공지능(AI) 이해력(리터러시)을 높이는 연수사업을 추진한다고 28일 밝혔다.
9월까지 언론재단 미디어연구원에서 총 12차례 연수를 진행한다. 회차당 30여 명을 대상으로 뉴스·AI 이해력 수업사례를 공유하고, 교육 현장에서 적용할 수 있는 수업안을 직접 설계하는 실무 교육도 실시한다.
연수는 무료로 진행하며, 참가 신청은 온라인(https://litt.ly/bigkinds)에서 선착순으로 받고 있다.
문체부는 본격적인 연수에 25일에는 서울 중구 프레스센터에서 교사 50명을 대상으로 '빅카인즈 기반 뉴스 리터러시 워크숍'도 개최했다.
▲ 사회통합프로그램 교원 특강 = 문화체육관광부와 법무부는 28∼29일 서울 마포구 호텔 나루에서 법무부 사회통합프로그램 소속 한국어교원 총 100명을 대상으로 '2025년 국내 한국어교원 배움이음터'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법무부 사회통합프로그램은 한국에 거주하는 외국인에게 한국어와 한국문화 등 사회 구성원으로서 필요한 기본 소양을 교육하는 지원사업이다.
이번 행사에서는 사회통합프로그램에서 문화 콘텐츠 사례를 활용해 강의하는 방법과 한국어 수업에서 외국인들을 효과적으로 가르치는 방법 등을 주제로 한 특강이 진행된다.
문체부와 법무부는 행사에 참석하기 힘든 교원들을 위해 29일 특강은 온라인으로도 생중계할 예정이다.
hyun@yna.co.kr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