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제주 감물염색 체험해요" 내달 2∼3일 '천연염색 한마당 축제'

기사입력 2025-07-30 12:22

[서귀포농업기술센터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제주=연합뉴스) 고성식 기자 = 제주도 농업기술원 서귀포농업기술센터는 8월 2∼3일 야외 잔디광장에서 '2025 천연염색 한마당 축제'를 연다고 30일 밝혔다.

천연염색 한마당 축제는 감물염색을 활용한 제주 전통 의복인 '갈옷'의 우수성과 천연염색의 가치를 알리고, 전통문화를 계승 보급하기 위해 매년 열리고 있다.

올해 행사에서는 '바람과 햇살이 물들인 제주'라는 주제로 천연염색과 농촌 문화를 접목한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감물염색 교육·체험', '천연염색 제품 전시 및 판매', '농촌융복합 사업장 무료 힐링 체험, 버스킹 공연, 천연염색 패션쇼, 경품행사 등이다.

축제 기간총 8회 진행되는 감물염색 교육·체험은 사전 온라인을 통해 신청한 800명을 대상으로 감물 염색의 원리와 과정을 체험하는 행사로 운영된다.

천연염색 상설전시관에서는 갈옷을 비롯해 다양한 천연염색 의류와 소품이 전시된다.

또 농촌융복합산업과 연계한 무료 힐링 체험행사도 풍성하게 운영된다.

이와 함께 '여름아 안녕! 농산물의 시원한 변신'이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힐링 체험은 이틀간 하루 4회씩 총 600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자세한 사항은 서귀포농업기술센터 누리집(agri.jeju.go.kr/seogwipo/index.htm?)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서귀포농업기술센터는 천연염색 산업을 활성화하기 위해 소비자 대상 천연염색 교육과 체험 행사를 확대하고, 천연염색 사업자를 대상으로 한 역량 강화 교육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koss@yna.co.kr

<연합뉴스>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