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화성시 '정조효문화제·정조대왕능행차' 27~28일 개최

기사입력 2025-09-02 14:21

[화성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화성=연합뉴스) 김광호 기자 = 경기 화성시는 오는 27~28일 융건릉 및 정조효공원 일대에서 '2025 정조효문화제 및 정조대왕능행차 공동 재현' 행사를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

행사 기간 1789년 정조가 양주 배봉산에 있던 아버지 사도세자의 묘를 화성(화산)으로 옮기는 과정을 보여주는 현륭원 천원 재현 행사, 시민들이 참여해 동탄센트럴파크에서 정조효공원까지 6.9㎞ 구간을 걸으며 정조의 효를 떠올릴 수 있는 퍼포먼스를 하는 '전국 정조 효 퍼레이드'가 진행된다.

서울시·경기도·수원시·화성시가 공동 개최하는 '2025 정조대왕 능행차 공동재현' 행사도 열린다.

이와 함께 드론라이트쇼 및 공연, 화성효행잔치, 각종 체험 프로그램 등도 펼쳐진다.

시는 전국 정조 효 퍼레이드, 정조대왕 능행차 시민 행렬단, 현륭원 천원 시민 행렬단에 참여할 시민을 모집한다.

모집 인원 및 참가 자격, 참가 신청 기간 등 자세한 내용은 정조효문화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정명근 시장은 "정조대왕능행차는 과거 재현에 머무르지 않고 시민이 주인공으로 함께 만들어가는 살아있는 역사문화축제"라며 "많은 시민이 참여해 정조의 깊은 효심과 화성의 역사적 가치를 함께 느끼고 즐기기 바란다"고 말했다.

kwang@yna.co.kr

<연합뉴스>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