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KT, 기가 오피스 N 선보여…"일 단위로 인터넷 속도 변경 가능"

기사입력 2025-07-31 15:27


KT, 기가 오피스 N 선보여…"일 단위로 인터넷 속도 변경 가능"

KT가 복잡한 기업 IT 인프라를 통합 지원하는 'KT GiGA office N(KT 기가오피스 N)'을 선보인다고 31일 밝혔다. 기가 오피스는 기업용 인터넷회선을 기반으로 최대 10Gbps의 안정적이고 빠른 통신 환경을 제공하는 KT의 중소형 기업 대상 상품이다. KT는 기존 '기가 오피스'를 클라우드 기반의 서비스형 네트워크(NaaS, Network as a Service) 형태로 고도화했다.

KT에 따르면 기가 오피스 N의 가장 큰 특징은 기존의 월 단위 고정 속도와 요금을 개선해 일 단위로 유연하게 인터넷 속도를 변경할 수 있다는 점이다. 이용 기업은 업무 환경이나 트래픽 사용 현황 등에 따라 200Mbps, 500Mbps, 1Gbps, 2Gbps 등 원하는 인터넷 속도를 선택이 가능하다.

KT는 기업 고객의 편의를 위해 9월부터 'KT GiGA office N' 전용 포털을 통해 회선 대역폭을 변경하거나 네트워크 사용 현황 모니터링 등 가능을 지원한다. KT 기가 오피스 N은 클라우드라인(Cloudline)과 함께 이용할 수 있다. 클라우드라인은 기업의 클라우드 전환을 지원하는 HCI(Hyper-Converged Infra, 하이퍼 컨버지드 인프라) 설루션을 KT 회선과 결합하여 임대 방식으로 제공하는 서비스다. 기업 및 공공기관은 클라우드라인을 통해 프라이빗 서버와 퍼블릭 클라우드를 하나의 플랫폼으로 간편하게 관리할 수 있다.

명제훈 KT Enterprise부문 서비스Product사업본부장(상무)은 "KT 기가 오피스는 중소기업이 필수적으로 구성해야 하는 ICT 환경을 합리적인 가격에 통합 제공한다"며 "KT 기가 오피스 N은 업무환경 변화에 따라 네트워크 속도 조절이 가능한 만큼 이용 기업들의 만족도를 높일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세형 기자 fax123@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