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한화證 "GS리테일, 편의점 이익 성장 전망…목표가·투자의견↑"

기사입력 2025-08-11 08:49

[GS리테일 제공. 재판매 및 DB금지]


(서울=연합뉴스) 이민영 기자 = 한화투자증권은 11일 GS리테일의 2분기 실적이 기대치를 웃돈 가운데 민생지원금 지급 등에 3분기 이후 편의점 이익 성장이 기대된다며 투자의견을 '보류(Hold)'에서 '보유(Buy)'로 올리면서 목표주가를 1만5천원에서 2만3천원으로 상향했다.

이진협 연구원은 "GS리테일의 2분기 영업이익은 845억원으로 작년 동기 대비 1.7% 증가해 시장 기대치(711억원)를 상회했다"며 "판관비 비효율이 다소 해소되면서 수익성을 회복했고, 편의점 부문은 점포 효율화 작업에 따라 관련 고정비 증가세가 둔화하면서 사실상 전년 수준의 수익성을 회복했다"고 짚었다.

구체적으로 2분기 편의점 점포 수는 전 분기 대비 50개 순감했는데, 질적 성장을 꾀하기 위해 비효율 점포 폐점 및 상권 통합 전략을 취하고 있기 때문이라고 부연했다.

이어 "편의점 점포 순감에 대한 우려가 있을 수 있지만, 기존 점포 성장이라는 질적 개선이 나타난다면 문제없을 것"이라며 "마침 소비 심리 회복과 민생지원금 지급으로 질적 개선이 7월부터 나타나고 있는 가운데 3분기부터는 편의점의 이익 성장이 나타날 수 있을 전망"이라고 했다.

그러면서 올해 연간 영업이익은 2천806억원으로 지난해(2천632억원) 대비 6.6% 증가할 것이라고 예상했다.

mylux@yna.co.kr

<연합뉴스>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