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 정정택)이 기획재정부가 주관한 2012년 공공기관 고객만족도조사에서 95점을 획득하여 2년 연속 최고등급인 우수 등급을 달성했다.
1999년부터 시작된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는 직접고객을 대상으로 공공기관 제공 서비스에 대한 만족수준을 개별 면접 및 현장조사를 통해 평가하는 제도이다. 국민체육진흥공단은 금융지원, 연구지원, 기금조성사업인 경륜, 경정 고객 등을 대상으로 만족도 조사를 실시했다.
국민체육진흥공단 관계자는 "그동안 공단은 고객만족도 제고를 위해 e-cs시스템 등 지원시스템 강화, 고객과의 소통채널 유지 등 다양한 노력을 해왔고, 특히 경륜-경정의 경우 장외 스피존 리모델링을 통한 쾌적한 환경 조성, 그린카드 도입, 희망길벗 운영 등을 통한 건전화를 위해 노력했다"며 "이런 노력들이 결실을 거둔 것 같아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고객만족 제고를 위해 노력할 것을 약속했다. 나성률 기자 nasy@sportschosun.com
국민체육진흥공단 스포츠단 한겨울에 구슬땀, 동계전지훈련 실시
지난해 국민체육진흥공단 소속 스포츠단은 실로 놀라운 성과를 이뤘다.
사이클팀 박성백 선수의 2012 투르 드 코리아 종합우승, 펜싱팀 구본길, 김정환, 오은석 선수의 런던 올림픽 금메달, 여자축구팀의 리그 3위 등 최고의 해를 보냈다.
올해도 좋은 성적을 내기 위해 스포츠단은 매서운 추위 속에 구슬땀을 흘리고 있다. 공단(이사장 정정택) 경륜경정사업본부는 스포츠단의 동계전지훈련이 1월부터 2월까지 실시된다고 밝혔다.
여자축구팀은 제주도 및 강원도 일원에서, 마라톤팀은 제주도 일원에서, 사이클팀은 경남 밀양 일원에서, 다이빙팀은 경북 김천 종합체육관에서 추위도 잊은 채 체력 강화 및 경기력 향상을 도모할 예정이다.
◇여자축구단 동계훈련
Advertisement
2013년 경정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Start 2013 한마음 행사 열려
공단(이사장 정정택) 경륜경정사업본부는 성공적인 2013년 경정 시행을 위해 지난 9일 경정운영단 직원, 경비, 미화, 조경 등 관계자들이 모인 가운데 '스타트 2013 한마음 행사'를 개최했다.
본부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고객들의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는 고객 최접점 직원들의 마음가짐을 재점검하고 격려하여 신명나는 직장을 만들어 고객님들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개최하는 것이며 2013년에도 저희 경륜경정사업본부는 고객만족을 최대로 높이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