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김연아, 세계피겨선수권대회 우승…마오 3위

by
김연아가 2013년 세계피겨선수권대회 우승을 차지했다. 우승이 확정된 뒤 손을 들어 답례하는 김연아. 사진캡쳐=SBS TV
Advertisement
'피겨 여왕'가 화려하게 돌아왔다. 다시 한 번 전 세계에 여왕의 임재를 알렸다.

Advertisement
김연아(23)는 17일 오전(한국시각) 캐나다 온타리오주 런던 버드와이저 가든스에 열진 2013년 국제빙상경기연맹(ISU) 세계선수권대회 여자 싱글 프리스케이팅에서 148.34점을 기록했다. 쇼트프로그램 69.97점을 합해 총점 218.31점으로 당당히 우승을 차지했다.

이틀 전 쇼트프로그램에서의 완벽한 연기를 이어갔다. 김연아는 첫번째 점프였던 트리플러츠-트리플토루프 콤비네이션 점프를 완벽하게 성공했다. 이어서 나온 모든 기술 과제들을 성공했다. 체력 문제도 아무런 문제가 없었다. 후반들어 더블악셀-더블토루프-더블루프 콤비네이션 점프도 완벽했다. 이나바우어에 이어 나온 더블 악셀 점프도 문제없었다. 쇼트프로그램에서 현미경 분석으로 짠 점수를 주었던 심판들도 김연아의 연기에 최고의 점수를 부여했다.

Advertisement
김연아가 세계선수권대회 우승을 차지함으로 한국은 2014년 소치동계올림픽에서 피겨스케이팅 여자 싱글에서 출전권 3장을 확보했다.
이 건 기자 bbadagun@sportschosun.com
Advertisement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